exponential_e   5년 전

우선 문제 설명부분 가장 마지막 줄에

'보드의 상태가 주어졌을 대,' -> '보드의 상태가 주어졌을 때,'가 맞는 듯합니다.

그리고 저는 문제 설명을 읽고 이해를 못하다가 입력 출력만 참고해서 풀어보니 입력으로 들어온 칩의 이동 가능한 경우의 수만 세고, 제거되는 것은 고려하지 않아도 정답으로 처리가 되었습니다.

문제 입 출력이나 대회 TC를 받아서 계산해 보니 제 풀이가 문제의 의도와 맞는거같은데.. 문제설명에서 '그 다음에 고른 칩과 인접한 칸에 칩이 있고 그 다음 칸이 비어있다면, 그 칩을 뛰어넘고 뛰어넘은 칩을 보드판에서 제거한다.' 

이 부분이 조금 문제를 푸는데 혼동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내용에 '칩이 제거되는 것은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정도로 설명을 추가해주심이 어떨까요?


Green55   5년 전

어떤 부분이 햇갈리신건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딱 한 번 움직이는 경우가 몇개인지만 세면 되서 제거하는것은 고려 할래야 할 수 가 없습니다.

exponential_e   5년 전

  0123456
0   ooo  
1   ooo  
2 ooooooo
3 ooo.ooo
4 ooooooo
5   ooo  
6   ooo  

문제 설명에 페그를 제거한다는 얘기가 있었는데요. 제가 처음에 문제를 이해한 것은 위 처럼 칩의 배치가 존재할때, 1,3의 칩을 3,3 으로 이동시킨다면

아래와 바뀐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예제 입 출력을 보면 금방 문제 파악이 되긴합니다만.

말씀하신대로 제거하는 것은 고려대상이 아닌데 문제 설명에 굳이 제거한다는 얘기가 있어야 싶은지 좀 의문이 생겨서 글을 올렸습니다.

  0123456
0   ooo  
1   o.o  
2 ooooooo
3 ooo.ooo
4 ooooooo
5   ooo  
6   ooo 

Green55   5년 전

그렇게 바뀐다고 가정해도 답을 구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어보입니다.. 예제 답도 여전히 4구요

exponential_e   5년 전

아 위의 경우는 상관이 없긴합니다만, 만약 3,4의 페그가 제거된다고 보면 거기서 페그가 움직일수있는 가짓수가 3,4에 대하여 다시 늘어나게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점에대해 조금 의문이 있었습니다. 제가 문제 파악을 잘못한건가 싶긴했는데 그래서 혹시나 하여 의견을 한번 드려봤습니다. 어쨌든 답변을 통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