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ju   5년 전

  • 책 북엔드의 가로 길이가 길어서 북엔드가 겹치지 않아 좋아하지 않는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 문장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두 개의 북엔드의 바닥 면이 겹치면 안 된다는 조건을 넣으려고 한 것 같습니다.
  • 편의상 북엔드의 세로 길이는 0이고 → 세로 길이가 0이면 북엔드는 바닥 면밖에 없다는 말이 되는데, 현실적으로 말이 안 되고 문제 이해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문의 마지막 문단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신나는 마음으로 북엔드를 구입한 준엽이는 당황했다. 북엔드의 바닥 면이 생각보다 컸던 것이다. 만약 두 개의 북엔드의 바닥 면을 겹쳐 놓으면 한쪽 북엔드가 기울어져서 보기 싫은 상태가 된다. 준엽이를 도와 책장을 깔끔하게 정리해 줄 북엔드의 최소 개수를 구해 주자. 북엔드는 충분히 크고 무거워서 책에 밀려 넘어지지 않는다고 가정한다.


또한 지문이 위와 같이 수정된다면 입력 조건 역시 표현을 수정해 주세요.

  • 북엔드의 가로 길이 → 북엔드의 바닥 면의 길이

jh05013   5년 전

"책 북엔드의 가로 길이가 길어서 [북엔드가 겹치지 않아 좋아하]지 않는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라는 뜻일까요 🤔

Green55   5년 전

디스크립션이 여러모로 문제에 함정을 파놓는 느낌입니다.. 예를 들어 " 여자친구가 너무 넓은 책장을 사고 만 것이다" " 처음에 준엽이가 넣은 책" 이라는 표현은 책장의 너비가 책의 길이의 합보다 크다는걸 암시하는 설명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데이터가 존재합니다.

또 이 문제의 풀이를 생각했을 때, 북엔드를 놓는 방식에 대한 정확한 조건이 주어졌으면 합니다. ex) "북엔드의 바닥면은 책장의 바닥과 수평이여야 하고, 북엔드의 옆면은 책장의 바닥과 수직이도록 놓아야 한다." 

startlink   5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