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h2231   5년 전

안녕하세요! 1018-체스판 다시칠하기 문제입니다. 런타임이나 시간초과는 나지않고 틀렸다고 나옵니다. 테스트케이스도 만들어보고 여러방법으로 틀린곳을 찾아보려고 해보았는데 샘플테스트케이스랑 제가만든 케이스모두 정상적으로 결과값이 출력됩니다. 해서 더이상 어디부분이 잘못되었는지 못찾겠어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혹시 어디위치가 잘못되었는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좋은하루 되십시오!

djm03178   5년 전

질문을 올릴 때 위에 읽으라고 나오는 공지사항이 있는데 읽으셨나요? 그 글에 굵은 글씨로 "질문 검색을 먼저 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답변이나 반례가 없는지 확인하고 질문을 남겨주세요." 라고 쓰여 있습니다.

질문 검색에 들어가면 이 질문글 바로 아래의 https://www.acmicpc.net/board/... 에 벌써 반례가 있습니다.

lih2231   5년 전

네 질문 및 다른분들 소스도 참고하였는데 제가 이해를 잘못한건지 모르겠지만... 참고할만한 점을 발견하지 못했기에 답답한마음에 질문올 올렸습니다.

djm03178   5년 전

소스를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그 글들에 답변으로 예시가 달린 것들이 있습니다. 저 글에 제가 단 답변의 예시를 이 코드에 넣으면 오답이 출력됩니다. 그러면 그 다음은 왜 이 코드가 그 예시에 대해 오답을 출력하는지 분석해나가시면 됩니다.

lih2231   5년 전

아 감사합니다.

한번해보겠습니다.

lih2231   5년 전

다시와서 댓글 테스트케이스로 하고 한줄만 수정하니 바로 해결됐습니다. 오늘도 좋은 가르침배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