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gahui05   5년 전

번역본에는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작지만, 선명한 다이아 몬드가, 크고 선명하지 않은 다이아 몬드보다는 가치가 높습니다.

그러면.

(1) 무게 = 5 선명도 = 0

(2) 무게 = 7 선명도 = 3

이렇게 2개가 있을 때, (1)>(2)인 상황입니다. 가치가 높아지는 부분열을 구하라 하면.

이 경우 2가 맞을 겁니다.

문제에서도 그렇게 설명하고는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구하라는 것은

find the longest subsequence of diamonds 

for which the weight and clarity are both becoming strictly more favorable to a buyer.

즉, 두 개의 factor가 buyer들에게 favorable한 longest subsequence를 구하는 것입니다.

이건 문맥상, w는 증가하는 게 favorable하고, c는 낮아지는게 favorable하다고 할 수 있겠다만..

문제에 언급이 되지 않았으니.. 알 길이 없긴 하네요.. 흐음.. :appearful:

즉 다음 번역본을 이렇게 수정해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1) 이 중에서 다이아몬드의 가치가 높아지는 부분열중 최장의 것의 길이를 구하세요.

=> 이 중에서 다이아몬드의 중량이 높아지고, 선명도 값이 낮아지는 부분열 중 최장의 것의 길이를 구하세요.

(2) 다이아몬드의 가치가 높아지는 부분열 중 길이가 최장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이아 몬드 중량이 높아지고, 선명도 값이 낮아지는 부분열 중 길이가 최장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3) 표에서 볼 수 있듯이, 가치가 높은 다이아몬드일수록 무게의 값은 크고, 선명도의 값은 낮습니다.

=> 왜냐하면 표에 나와있는 부분열을 보면, 무게는 증가하고, 선명도의 값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ps1. 선명도의 값은 단조 감소하지 않고, 무게는 단조 증가하지 않아야 합니다.

ps2. 원문에도 favorable하고, worth하고 꽤나 헷갈리게 쓰여 있는 듯 싶습니다.

ps3. 필요하다면, 원문에도 favorable한 조건 명시해 주세요. 

the more weight, more favorable. the less clarity, more favorable.

startlink   5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