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gahui05   5년 전

번역이 전반적으로 어색합니다.. ㅠㅠ

...

지금, 엔지니어는, p와 q를 연결하는 도로를 지으려고 합니다. 모든 도시들을 연결하는 비용을 줄이라는 정부의 압력 때문에, 당신에게 p와 q를 연결하는 도로를 지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물어보는 프로그램을 작성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여러분은 p와 q를 연결하는 도로를 건설했을 때, 모든 도시들을 연결하는 비용이 최소화 될 수 있다면 yes를, 그렇지 않으면 no를 출력하면 됩니다.



입력

첫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수가 주어집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4개의 정수 n,m,p,q로 이루어진 줄로 시작합니다. (2<=n<=10000,1<=m<=20000,1<=p<=n,1<=q<=n)

이들은 각각, 도시의 수, 설문 조사된 도로의 갯수, p와 q를 잇는 경로를 의미합니다.

다음에 M개의 라인에는 3개의 정수 u,v,w가 포함됩니다. 이는 u와 v사이에 길이가 w인 양방향 경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1<=u<=n,1<=v<=n,1<=w<=400000)

각각의 길의 길이는 고유합니다. 즉, 길이가 중복되는 두 간선은 없습니다. 그리고, 두 도시를 잇는 간선 또한 1개입니다.

또한 임의의 두 도시를 잇는 경로가 최소 하나 이상 존재합니다.

출력

p와 q를 잇는 길을 건설해야 한다면 yes를, 아니면 no를 출력합니다.

jh05013   5년 전

문제 설명도 처참합니다. 설명도 번역해 주세요.

반영하실 때는 현재 번역 기여를 지우고 chogahui05님으로 바꿔 주세요. 너무 끔찍합니다. 어떻게 "(1 U는 1 000 400 ≤ w ≤ N, 1 ≤ V의 ≤의 N을, ≤ ≤)"라는 문장을 만들어 놓고 번역 등록을 요청할 수가 있는지...

jh05013   5년 전

번역 기여를 지우고 @chogahui05, @jh05013, @easrui 님으로 바꿔 주세요.

문제

어떤 나라에는 1부터 N까지 이름 붙여진 N개의 도시가 있다. 한 엔지니어는 모든 도시를 연결하는 도로를 건설하고자 한다. 즉, 모든 도시에 대해 항상 다른 어떤 도시로든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 이때 여러 개의 도시를 통과할 수도 있다. 그의 팀은 몇 개의 길(도로 후보)을 조사했다. 각각의 길은 두 도시를 양방향으로 잇는다. 길 위에 도로를 지을 때는 특정 비용이 든다. (길이 짧을수록 비용도 싸다.)

이 엔지니어는 교통 시스템을 미리 계획하지 않았다. 그는 그저 선호에 따라 한 개의 길을 선택하고, 도로를 건설하는 일을 모든 도시가 연결될 때까지 반복한다.

지금 엔지니어는 도시 p와 도시 q를 잇는 도로를 건설하고자 한다. 비용을 감축하라는 정부의 압력에 의해, 그는 당신에게 그가 해당 도로를 지어야 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할 것을 요구했다. 당신의 프로그램은 그 도로를 지으면서 모든 도시를 연결하는 가장 짧은 도로망을 만들 수 있으면 예라고 대답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아니오를 출력해야 한다.

입력

첫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주어진다. (T ≤ 10) 

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 줄에는 4개의 정수 N, M, p, q가 주어진다. N(2 ≤ N ≤ 10,000)은 도로망 위에 존재하는 도시의 수이다. M(1 ≤ M ≤ 20,000)은 길의 수이다. p와 q(1 ≤ p,q ≤ N)는 그 사이에 도로를 지어도 되는지 판단해야 하는 두 도시이다.

이어지는 M개의 줄 각각에는 u, v, w가 주어진다.(1 ≤ u ≤ N, 1 ≤ v ≤ N, 1 ≤ w ≤ 400,000) 도시 u와 v를 잇는 양방향 길의 비용이 w라는 것을 의미한다. 도로를 짓는 데 드는 비용은 모두 다르며, 두 도시를 잇는 길은 오직 하나이다. 모든 도시를 잇는 도로망이 최소 한 개 이상 존재한다는 것이 보장된다. 모든 입력은 정수이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p-q를 지으면서 가장 짧은 도로망을 만들 수 있으면 YES를 출력한다. 아니면 NO를 출력한다.


jh05013   5년 전

제목은 "도로"로 바꿔 주세요.

startlink   5년 전

수정했습니다.

jh05013   5년 전

오타 있습니다.

아니오 -> 아니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