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20111   5년 전

1부터 N2까지의 수가 채워져 있는 크기가 N×N인 배열이 있고, 이 배열의 모든 행, 열, 길이가 N인 대각선의 합이 모두 같을 때, 매직 스퀘어라고 한다.

배열 A는 1부터 9까지의 수로만 채워져 있고,  매직 스퀘어로 변경한 배열도 1부터 9까지의 수로만 채워져 있어야 한다.

배열 A의 예제에 5가 중복해서 나온것을 보면 매직스퀘어도 중복해서 사용 할 수 있게 이해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직스퀘어 속에 숫자가 중복해서 들어오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제출한 코드가 AC를 받았고,

매직스퀘어의 조건을 추가하거나 매직스퀘어 속에 중복된 수가 허용된다면 테스트케이스를 추가해주세요.

kyo20111   5년 전

그리고 테스트케이스 자체도 너무 약한것 같습니다.

4 3 8 

9 5 1 

2 7 6

역시 매직스퀘어 인데 AC를 받은 제 코드(https://www.acmicpc.net/source...) 는 0이 아닌 12를 출력합니다.

adfsfsf   5년 전

예제 입력에 나오는 것은 매직스퀘어가 아니며, 해당 배열을 매직 스퀘어로 만드는 비용을 구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즉, 예제만 갖고 매직스퀘어에 중복되는 수가 들어갈 수 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이것이 매직스퀘어에 중복되는 수가 허용되지 않는다고 증명하는 것 또한 아니네요.

adfsfsf   5년 전

제가 보기에는 입력으로 들어오는 건 무조건 매직 스퀘어가 아닌 배열이며, 해당 배열을 매직 스퀘어로 만드는 비용을 출력하는 게 문제인 것 같습니다. 즉, 매직 스퀘어가 입력으로 들어오는 경우는 없다고 봐도 되는 것 같습니다.

kyo20111   5년 전

저 위에 예시로 든 매직스퀘어에서 숫자 한개만 바꾸어주어도 매직스퀘어 가 아닌 배열이며, 정답 또한 맞지 않게 됩니다

koosaga   5년 전

중복되는 수가 허용되지 않는다는 말이 어디에도 없으니 그렇게 이해하셔서 푸시면 되겠네요.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kyo20111   5년 전

중복되는 수가 허용되지 않는 전제하에 문제를 풀었고, 그렇게 푼 코드가 AC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올렸습니다

koosaga   5년 전

네. 특정 풀이에 대한 반례 데이터를 올리고 싶으시면 입력과 올바른 출력이 포함된 파일을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jh05013   5년 전

매직 스퀘어는 중복된 수가 없어야 되는 게 맞습니다.

kyo20111   5년 전

문제에 링크를 걸어둔 위키의 Sagrada Familia magic square 를 보면 중복된 수가 있어서 혹시나 여지를 남겨두고 싶었습니다..

물론 설명에  this is not a normal magic square 라고 적혀있습니다.

portableangel   5년 전

문제 본문의 첫 줄에 파란 글씨로 링크된 매직 스퀘어 위키피디아 링크에 들어가 보면, 

magic square[1] is a {\displaystyle n\times n}n\times n square grid (where n is the number of cells on each side) filled with distinct positive integers in the range {\displaystyle 1,2,...,n^{2}}{\displaystyle 1,2,...,n^{2}} such that each cell contains a different integer and the sum of the integers in each row, column and diagonal is equal.

라는 표현이 등장합니다. distinct positive integer라고 하네요.

startlink   5년 전

문제엔 그냥 배열이 주어지며, 매직 스퀘어로 바꾸는 문제입니다. "하나씩" 이란 표현을 매직 스퀘어의 정의에 포함시켰습니다.

startlink   5년 전

또한, 제 실수로 이 문제를 데이터 없이 공개했습니다. 데이터를 추가해서 다시 재채점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