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arzero   10년 전

이런 글을 온라인저지 사이트에 올리기 뭐하지만 제 나이 또래의 컴퓨터공학 대학생들이 많아서 이렇게 여쭙게 되었습니다.

요즘 제가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극심한 통증(자고 일어났을 때 고통이 장난아닙니다.)과 시력 저하로 코딩이 하기 힘들정도가 되었습니다.

인공누액과 눈연고를 사용한지는 벌써 2개월이 되었는데 컴퓨터 작업만 좀 오래하면 안구건조증이 계속 재발하네요.

이정도로 심각한 안구건조증이 저한테만 발생하는건지 다른 분들도 이런 고통을 겪으면서 공부하는건지 궁금하네요.

이런 제 몸상태로는 제 전공을 살려서 일을 하는게 쉽지않아 (아이티업계가 야근도 많다보니....)

공무원으로 빠질까 고민중입니다. ㅠㅠ

저도 안구건조증 약간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 눈이 그렇는데요.. 쉽게 건조해져서 렌즈 끼고 한시간 정도만 지나면 금방 흐릿해집니다..

왼쪽눈은 안 그렇는데... 뭐 안경끼고 컴퓨터 할 때도 한 50분 정도만 집중해서 봐도 눈이 금방 뻑뻑해지는 느낌이 들고요.. 

확실히 건조한 오른쪽 눈이 시력도 더 안 좋더라구요.. 그리고 최근 2개월 넘는 시간동안 프로그래밍 한다고 시력이 좀 나빠진걸 느끼는

데.. 저도 걱정이네요..

중간에 쉬는 시간을 확실히 챙기면서 해야되는데...

그런 제가 걱정되서 그런지 엄마가 눈에 좋다는 블루베리랑 비타민 A를 사줘서 지금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블루베리는 확실히 효과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시력이 상승하는 건 아닌데 시력저하를 막아주는것 같긴 하더라구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쉬는시간에 눈운동을 해

줘서 뻑뻑함을 풀어줘야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눈도 자주 깜빡이는 습관을 들여야 될것 같구요.. 인터넷에 보니 그런게 도움이 된다고 하

더라구요.. 무엇보다 건강이 우선이니 건강부터 챙깁시다.. 소프트웨어가 아무리 좋아도 하드웨어가 안 받쳐주면 무용지물이니깐요..

vvarzero   10년 전

저만 그런게 아니군요 ㅠ 저도 요즘 걱정되서 눈에 좋다는 음식 다먹고 눈운동도 해주고 그러는데 많이 힘드네요.  이펙티브님도 몸건강 잘 챙기세요 ㅠ

h0ngjun7   10년 전

가끔씩 손 비벼서 따뜻하게 한 다음에 감은 눈 위에 지그시 올려주는 게 좋아요

vvarzero   10년 전

홍준님//고맙습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ㅠ 내일 병원이라도 가봐야겠네요. 잠도 제대로 못 이뤄서 지금 시간에 일어났네요

flute999   10년 전

직장인으로서 말씀드린다면 office 공무원들도 프로그래머 못지 않게 컴퓨터를 많이 합니다. 아니, 왠만한 office나 paper  work을 하는 직장인들은 이제 컴퓨터 앞에서 하루종일 씨름하는 게 이상하지 않지요.

그러므로, 전공이 컴공이실텐데 완전히 다른 분야를 가시지 않는 이상 컴퓨터 화면을 집중하면서 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 증상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병원 내원)와 흔히 얘기하는 눈 휴식(1시간 컴퓨터, 10분 휴식)을 철저히 준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능하시면 아예 컴퓨터나 스마트폰 화면 등을 한동안 안 보도록 하실 수 있다면(먼산을 볼 수 있는 여행이라던가) 증상이 많이 개될 것이에요. 

그 무엇보다도 건강이 가장 중요하니, 꼭 쾌차하시길 바랄께요.

vvarzero   10년 전

플루트님//그래야겠어요 하던 공부 다 접고 잠시 쉬어야겠어요. 공무원도 만만치 않군요? ㅠ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