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슬라이드 및 모의고사 풀이 : https://blog.encrypted.gg/772

안녕하세요, Ba*rkingDog입니다 ^___^ 3/1 금요일 서울에서 코딩테스트 대비 무료 특강을 열게 되었습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설명을 잘 참고해주세요.

1. 특강에 대한 정보

일시 : 3/1 금요일 14시-19시

장소 : 서울대학교 내 건물, 정확한 장소는 추후 재공지 예정

비용 : 무료

강의 내용 : BFS/DFS, 백트래킹, 시뮬레이션 개념 소개 및 직접 만든 코딩테스트 스타일의 2문제로 모의고사 진행 후 풀이

준비물 : 노트북(멀티탭을 구비하지 않아 충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득 충전해서 들고와주세요.)

2. 강사 소개

2017/2018 SCPC 5등상, 2018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 5등상, 2018 ACM-ICPC 서울 리저널 6th Place, 2018 ACM-ICPC 하노이 리저널 5th Place라는 무난한 수상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추가적인 수상 목록은 Resume을 참고해주세요.) 5등상 투성이인 점에서 알 수 있듯이 넉넉잡아 현재 한국 대학생들 중에 알고리즘 실력으로는 두 자리수 정도 되기에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그래도 대다수의 알고리즘 강사보다는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고 강의를 진행하기에 무리가 없는 수준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첨언하자면 SCPC 입상자의 경우 삼성전자 입사시 Expert 등급을 획득한 것과 동일하게 취급됩니다.

또한 2016년 8월부터 꾸준하게 프로그래밍 과외를 했고 학과 내 알고리즘 동아리 강사로 활동하기도 했고, 현직자 대상으로 튜터링을 진행한 경험도 있기 때문에 가르치는 역량 또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강의를 하는 이유

예전부터 프로그래밍 교육에 관심이 많았는데 작년 하반기에 각종 교육 기관에서 진행하는 코딩테스트 대비 특강들이 많게는 시간당 10만원 가까이 하는 것을 알고 조금 놀랐습니다. 그나마 그 가격을 지불하고서라도 효용이 있으면 다행인데 일부 교육기관들은 코딩테스트 기준으로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커리큘럼을 구성해놓은 것을 보고 단순히 비싼 것을 넘어서 절박한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큰 도움도 되지 않으면서 시간과 돈을 뺏어가는 것 같아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닿으면 직접 강의를 진행하고 싶었고, 이번 상반기에 다행히 장소를 쉽게 대여받을 수 있어서 무료로 특강을 열게 되었습니다.

4.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BFS/DFS, 백트래킹, 시뮬레이션 개념을 알고 있고 기출 문제에 손을 댈 수는 있는데 100% 푼다는 확신은 없어서 개념을 다시 정리하고 모의고사를 쳐보고 싶은 분

- BFS/DFS, 백트래킹, 시뮬레이션 개념을 모르고 기출 문제를 풀어보지 않았지만 3/1일까지 개념을 익히고 일부 기출 문제를 풀어보고 오실 수 있는 분

5. 이런 분에게 비추천합니다.

- 아직 언어를 제대로 익히지 못하셨거나 취업 준비에 바빠 현실적으로 3/1일까지 BFS/DFS, 백트래킹, 시뮬레이션 개념을 익히고 일부 기출 문제를 풀어보고 오는게 불가능한 분

- 기출 문제를 푸는데 어려움이 없어 강의를 듣는게 시간 낭비인 분

6. 주의사항

- 강의 내의 모든 코드는 C++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C++이 아닌 다른 언어로 코딩테스트를 진행해도 상관은 없지만 적어도 C++ 코드를 보고 이해할 수는 있으셔야 합니다.

- 특강 내의 짧은 설명만 가지고 BFS/DFS, 백트래킹, 시뮬레이션을 아예 처음 들어본 사람이 해당 내용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게끔 하기는 힘듭니다. 꼭 개념을 익히고 오세요.

- 강의 슬라이드, 모의고사는 모두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렇기에 너무 멀리 사시면 굳이 오실 필요 없이 집에서 슬라이드를 보고 모의고사를 풀어보시면 됩니다.

- 이 특강은 특정 기업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개최하는 것도 아니고, 특정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와도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참석이 불가능합니다. 당일에 서로 부담스러운 일 생기지 않게 협조 부탁드립니다.

7. 기타

- 아직 BFS/DFS, 백트래킹, 시뮬레이션 개념이 부족하다면 개념 정립을 위해서 검증된 백준님의 SW 역량 테스트 준비 강의를 추천합니다. 이 강의의 열화판인 제 블로그 내의 실전 알고리즘 강의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 강의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해준 백준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문제의 지문에서 모호한 표현 제거, 데이터 확인, 풀이 제공, 반례 제공 등 종합적으로 검수를 도와주신 @portableangel님, @Lawali님, @Ryute님 모두 감사합니다!!

- 현재 최대 10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빌려놓은 상황입니다. 신청 인원이 100명 이내이면 상관없지만 신청 인원이 100명을 초과할 경우 아쉽지만 선착순으로 신청을 마감할 계획입니다.

8. 신청방법

마감되었습니다. 그러나 모의고사는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9.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여기에 댓글을 다시거나, admin@encrypted.gg로 메일 주세요. 감사합니다.

sgchoi5   5년 전

대단한 일을 하시는군요. 좋은 행사가 되길..  : )

besung82   5년 전

이번에 참여하게된다면 이번에 풀이할 두 문제 말고도 이전에 만드셨던  문제들도 알 수 있을까요??

@sgchoi5 감사합니다..ㅎㅎㅎ 블로그 글에서도 도움 많이 받고 있어요ㅎㅎ

@besung82 3/1, 3/2에 진행할 문제 모두 BOJ에 공개됩니다. 그리고 공개할 강의 슬라이드에 풀이도 들어있어요

sgchoi5   5년 전

@BaaaaaaaaaaarkingDog 도움이 많이 되었다니..... 감사합니다.. :)

imjongo   5년 전

  ㄴ신청방법이 어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