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kyquit   5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하기로 맘먹은 4학년 학생입니다.

사실 저는 임베디드 분야를 생각하고 있어서 하드웨어쪽 관련된 수업을 듣고 프로젝트를 해보았는데요

삼성 SW개발 직군에 관심이 생겨서 알고리즘 공부를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네 늦은 거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하면 조금이라도 빨리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학부 수업때 알고리즘과 자료구조는 열심히 들었습니다. 자료구조는 트리까지는 구현해보았습니다. 그래프는 구현 안해봤구요. 트리도 이진트리만 해보고 레드블랙트리등과 같은 심화 트리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알고리즘도 유명한 알고리즘들만 직접 구현해보았는데요... 정렬부분이나 분할정복, 동적 기획법인가... 그런거 직접 구현해봤던거 같아요.. 지금은 구현해봐라 하면 1시간내로 구현할 정도는 아니지만 책을 보면 아 이런거였지 할 정도? 입니다.

백준 같이 잘만들어진 사이트는 커리큘럼도 어느정도 있을거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저 정도 수준이면 거의 안한거지만 저 수준을 고려할때 어디서부터 어떤 순서로 하는게 좋을까요?

chogahui05   5년 전

저는 4학년 1학기 마치고, 휴학하면서 백준을 시작했어요.

이진트리 해 보셨나요? BST 구현하셨을 정도면 어느 정도 구현력도 있으시네요. 거의 안 하신 것도 아니고 많이 하신 건데요.

책을 보면서. 아 이런 거였지. 그 정도시면 충분히 잘하시는 거에요. 일단 자신감부터 가지세요.

그게 첫 걸음이에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