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hulia   10년 전

https://www.acmicpc.net/problem/1632 << Line Fighter

이 문제에서 답이 되는 구간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 구간이 될 경우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라는 말이 없습니다.

'첫줄에 ~' 라는 걸로보면 답이 되는 구간이 하나만 있고, 그것만을 출력하면 되는 것처럼 느껴지는군요.

하지만 실제로

y=  x+1

y= -x+1

y=  x-1

y= -x-1

y= 214748364

이런 경우에 g(x) = 0이 되는 x가 x = -1, 1 두개나 있습니다.

그리고 여담.

https://www.acmicpc.net/problem/1397 << 인화철도 구구칠

데이터 중, k랑 c가 0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철칸은 1번부터 n번까지 인덱싱 되어있고, k랑 c는 그 전철칸의 번호 중 하나를 의미하는건데....

0번이 들어오면 어떻게 처리해야합니까ㅋㅋㅋㅋㅋ

뭐 일던 여차저차해서 AC를 받긴했지만.. 다른 불쌍한 사람들도 AC받도록 데이터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baekjoon   10년 전

두 문제 모두 수정 대신 문제 삭제를 고민중입니다.

pichulia   10년 전

엨???ㅋㅋㅋㅋ 삭제라뇨ㅋㅋㅋㅋㅋㅋ

baekjoon   10년 전

둘 다 어떻ㄱ ㅔ고쳐아 할지 모르겠어서요 ㅋㅋㅋ

ntopia   8년 전

검색하다 우연히 발견하여 댓글 남깁니다.

1.

원래 이 문제는 http://poj.org/problem?id=3215 이 문제를 가져다 각색한 후에 문제의 조건을 약간 바꾼 문제입니다.

그런데 각색해오면서 "The solution space will form at most one interval in this problem." 이 문장을 빠뜨리는 엄청난 실수를 해버리고 말았네요..

pichulia 님이 추측하신대로 답이 되는 구간이 1개 이하로 나오는 경우만 입력으로 들어오는 것이 맞습니다.

문제에 저 조건을 추가해야합니다.

2.

입력 조건 설명 부분에 a_i와 b_i가 문장에서 빠져버렸네요.

"그 다음 줄부터 한 줄에 두 개의 정수 a_i, b_i 가 주어진다. a_i는 0이상 1,000,000이하이고, b_i는 -1,000,000이상 1,000,000이하이다."

라고 고쳐줘야 합니다.

3.

그리고 이거 데이터도 제가 만들었었는데

이제보니 데이터도 틀린 것 같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죄송합니다...

데이터를 보내주신다면 제가 삽질해서 데이터 오류를 고쳐놓겠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