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msdl21   4년 전

재상이와 화산 모두 BFS로 이동합니다.

시뮬레이션은 1초부터 시작하고(0초에는 재상이도 못움직이고 퍼지는 화산도 없기 때문에)

화산이 먼저 퍼지고 재상이가 움직입니다.

재상이가 움직이려는 곳의 높이와 현재 as 값의 높이를 비교해서 더 높으면 갱신하고

재상이가 더 이상 움직일 곳이 없을 때 멈춥니다.

테케랑 반례도 맞고 화산 움직임, 재상이 움직임 모두 확인했는데 어떤 부분에서 틀렸는지 모르겠습니다..

배열 인덱스 잘못 접근하고 그런걸까요?!

djm03178   4년 전

이 문제에서 쉽게 놓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직 터지지 않은 화산을 미리 방문 처리해놓으면 그보다 먼저 터진 화산의 쇄설류가 아직 터지지 않은 화산 위로 지나가지 못하게 막아버리므로 올바른 답을 구할 수 없게 됩니다.

codmsdl21   4년 전

생각도 못한 부분이었어요..!!! 감사합니다 ㅜ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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