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   4년 전

혹여 제가 이해를 못한거라면 죄송합니다.

제가 이해한 풀이로는 등차수열이 성립 할 때의 모습, 즉 정렬 후 4번째 수를 출력하는 겁니다만 틀립니다. (채점 번호: 12898108 )

다만 주어진 숫자에 'X'를 추가해서 정렬 후 등차수열이 만족했을 때의 'X'를 출력하니  정답이 나오더군요 (채점 번호: 12898119 )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djm03178   4년 전

"상근이가 고른 네 개의 숫자 중 세 개가 주어졌을 때, 네 번째 숫자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라고 되어있으니까 당연히 입력으로는 3개만 주어지고, 네 번째 수가 무엇인지는 직접 찾아야 합니다. 질문 내용만으로는 처음에 어떻게 푸셨다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코드 공개를 해주셔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owk0331   4년 전

"이것은 상근이가 고른 수 4개를 정렬했을 때, 인접한 쌍의 차이가 일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다음 이렇게 고른 숫자 4개를 노래로 만들어서 외우고 다닌다."

위 문장을 미루어 보았을 때 

'입력에 등장하지 않은 4번째 숫자' vs '상근이가 만들어 외우는 노래의 4번째 숫자'

2가지 경우를 두고 혼동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zagabi   4년 전

저도 동의 합니다.  "상근이가 고른 네 개의 숫자 중 세 개가 주어졌을 때, 네 번째 숫자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라고 했을 때 3개가 주어지고 즉, a, x, b, d라고 했을 때 x가 아닌 만약 x가 저 자리에 위치해있다면 d가 네번째 숫자니까요.

vega   4년 전

지금 읽어보니 제가 말솜씨가 부족했네요, dowk님 zagabi님 말씀과 동일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