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kjoon   1년 전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 대회를 Baekjoon Online Judge에서 개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지금까지 BOJ에서는 많은 오프라인/온라인 프로그래밍 대회를 개최했었습니다.

대회 개최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email protected] 으로 알려주면 되고, 일정과 대회 목적을 살펴보고 가능 여부를 답장ㅇㅡ로 보내드리게 됩니다. 되도록 포스터가 나오기 전에 연락을 주어야합니다. 대회를 개최하는 경우에는 포스터에 로고를 삽입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스코어보드 같은 경우에는 기존 Online Judge 스코어보드, 스팟보드, 새로 만든 스코어보드 모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전 리저널과 같이 마지막에 어워드 모드(프리징 이후에 공개하면서 순위 변동 보여주는거)는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 새로 만든 스코어보드의 경우에도 어워드 모드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또, 부분 점수 대회도 가능합니다.

대회 전용 아이디가 필요한 경우에는 이 대회이 대회처럼 대회 전용 아이디를 만들 수 있으며, 아이피 제한을 둬서 대회장에서는 오직 대회 전용 아이디로만 로그인할 수 있고, 다른 아이디로는 접속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대회장 밖에서는 대회 전용 아이디로 접속할 수 없습니다)

이 곳은 온라인 저지이기 때문에, 대회를 위해서 다른 사람의 채점을 멈추는 일은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대회 전용 채점 서버를 최소 2대 켜서 채점을 진행하게 됩니다.

풍선을 나눠주는 오프라인 대회의 경우에는 풍선 분배 현황을 볼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현재 공지사항과 질문에 대한 답변의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그 정보를 받아올 수 없지만, 곧 업데이트를 통해 공지사항과 질문에 대한 답변은 새로고침 없이 받아올 수 있게 변경할 예정입니다.

UCPC 2015와 같이 아이디 대신 팀 이름을 스코어보드에 보여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회 문제는 스스로 온라인 저지에 등록할 수 있지만, 현재 데이터는 [email protected] 으로 보내줘야 합니다.

대회는 비공개로 진행할 수도 있으며, 대회는 비공개이지만 스코어보드는 외부에 공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유저 정보창을 가면, 푼 문제, 시도했지만 풀지 못한 문제가 나오고 있지만, 대회 중에 대회에 해당하는 문제는 나오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대회의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서 제가 직접 가서 대회 시스템을 감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저지는 하루에 몇 천개를 쉴새없이 채점하고 있으며, 2015년에만 70만개가 넘는 소스를 채점했습니다. 또한, 문제는 온라인 저지에 등록되어 대회 이후에도 365일 24시간 채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회를 개최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문제 출제와 대회 시스템 구축입니다. 대회 출제에 집중하고 싶은 분들께 온라인 저지에서 대회 개최를 추천합니다.

kesakiyo   1년 전

멋있어요!!

올해 인하대 교내대회 잘 부탁드립니다. :-)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