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d6584   4년 전

이 문제는 매 턴이 끝난 후, 각 군사를 한칸 전진한 위치로 다시 회수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풀면 AC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acmicpc.net/source/13473311 AC.

하지만 문제 어디에도 그런 내용은 없으며, 지문을 바탕으로 작성한 코드는 WA를 받고 있습니다.

https://www.acmicpc.net/source/13473340 WA


이에 관해서, 서술을 '전진된 위치로 다시 회수할 수 있다.'는 조건을 추가해주시거나, 

출제자의 의도와 다른 코드가 정답을 받고 있는 경우, 데이터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초기 병사들의 위치 d를가지고 -> di를 가지고 // 로 수정해 주세요.

입력에서 첫째 줄, 둘째 줄에 문장의 끝 뒤에 범위가 주어지는 부분에서, 하나는 문장 뒤에 띄어쓰기가 있고, 다른 하나는 없습니다.

이와 관해서 일관성있게 수정해주시면 좋겠습니다.

rdd6584   4년 전

"B가 대포를 쏘고 살아남은 A의 군사들은 모두 1m 씩 성으로 전진한다"

저는 이게 왜  "한 칸 전진한 위치로 회수 한다"는 의미로 해석되는 지 모르겠습니다.

살아남은 군사들은 계속 길에 남아서 전진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rdd6584   4년 전

저는 지문을 아무리 봐도 이렇게 밖에 해석이 안되는데, 이 경우에는 2의 위치에 무한대의 군사를 배치해도 군사를 성에 도달시키는 방법은 없습니다.

jh05013   4년 전

"배치하지 않을 수 있다." 뒤에 "길에 배치되어 있는 병사는 다른 길에 배치하거나 회수할 수도 있다." 추가를 제안합니다.

startlink   4년 전

이건 어떻게 수정할까요

startlink   4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