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apple1004   4년 전

미개한 원숭이 한마리가 아이큐가 딸려 도움을 청하옵니다

구조체를 사용한건 특별한 이유는 없고 그냥 눈에 보기 쉬우라 이용한것뿐입니다.

혼자 독학하는거라 알고리즘은 둘째치고 배경 지식이 얕아 사용할수 있는 개념이나 코드가 굉장이 적은 편이오니 넓은 마음으로 지식을 나누어 주신다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여기서 사용되지 않은 코드들) 

  1. 사람을 움직인다 
  2. 상어를 잡는다 - for loop을 이용하여 한마리한마리 체크하여 제일 가까운 상어를 잡는다 
  3. 상어가 움직인다 ( s%(((R or C)*2)-2)) 만큼 움직인다. 
  4. 상어들끼리 잡아먹는다 

사용한 개념(?) 

잡히든 잡아먹힌 상어들의 정보와 저장 공간들을 지우거나 삭제시키지 않고 현재 살아있는 상어의 정보를 덮어씌웠습니다. 

예를 들자면 0번째 array에 3번째 array 정보값을 덮어 씌우고 맨뒤에있는 array를 3번째에 덮어 씌운다음 array의 크기를 대표할수 있는 변수를 하나 만들어주고 그 변수의 크기를 조절하여 for loop이나 while loop의 loop횟수를 조정하는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예시가 비효율적이긴하나 저런 부분이 있기에

글을 제가 상당히 못쓰는 편이라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답변도 해주신다면 더 감사하고 

읽기 힘드셨다면 죄송합니다 

아 참고로 문제에 있는 예시들을 넣으면 결과값은 다 맞게 나와요 

어디선가 로직적으로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 다른 예시를 넣어보고 싶지만 더이상 예시가 없기에 

sait2000   4년 전

반례 드립니다. 아마 시작부터 보고있는 방향의 맨 끝 칸에 있는 상어가 제대로 안 움직이는 듯 합니다.

eatapple1004   4년 전

감사해요!!!! 암이 나았어요 

eatapple1004   4년 전

덕분에 맞았어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