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tls0021   4년 전

안녕하세요. 완벽한 코드는 아니구요. 알고리즘 짜던 중간에, 대략적인 코드를 짜본 것입니다.

먼저 저의 논리는, 공백으로 시작한 문자열과, 공백으로 시작하지않은 문자열을 구분하고자 if-else문을 썼습니다.

그리고 그다음부터 단어수를 카운트하려는 것인데요. 문제는 맨 처음 if문에서 문자열이 공백으로 시작하더라도 str[0]을 하게 되면 공백이 아니라, 문자가 출력이 되네요.. 혹시 공백을 이용하여 if( 네모=='   ') 를 사용하고 싶은데, 네모에 들어갈 코드가 어떤건지 아시는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컴퓨터 공학과가 아니라, 물어볼 곳이 없어서... 여기에 올리게되네요. 감사합니다.

79brue   4년 전

저런 식으로 scanf를 사용하게 되면, 공백을 제대로 입력받지 못합니다.

대신 아래 코드를 사용해 보세요.

물론 이렇게 처리해도 오답이 나올 텐데, 그 이유는 한 번 생각해 보세요.

ghtls0021   4년 전

먼저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을 이용하여 고찰해본 결과, 예제에 있는 결과값과는 똑같은데, 틀렸다고 나오네요. 괜찮으시다면 코드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또한. 위에있는 저의 처음 코드에서 else문 즉, 첫문자가 공백이 아닐때는 왜 else문이 실행되지 않는걸까요...?

감사합니다.

밑에있는 코드는 수정된 코드이고, 예제의 값은 출력되지만 틀렸다고 나온 코드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