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akiyo   8년 전

1. https://www.acmicpc.net/problem/2811

이 문제에서 빠진 조건이 있습니다.

"(단, 이런 최장 우울 구간이 여러 개인 경우에는 그중 한 구간만 이렇게 하면 되고, 나머지 구간은 2T로 적용하면 된다)."

이 문장 전에 원문에서는 "During some winter period, you can’t say that this period is coming, since it’s already here, but you can announce future winter periods according to therules above." 이렇게 나와있는데 이 조건이 빠져있네요. 아주 핵심적인 문장입니다.

이걸 각색한 버젼으로 바꾼다면 "현재부터 가장 빠른 상범이의 우울기간을 T_f 라고 하자. 만약 현재부터 계속해서 꽃을 선물해도 가장 빠른 상범이의 우울기간까지 2 * T_f 만큼 꽃을 선물할 수 없다고 하더라고 줄 수 있는만큼 꽃을 줘야 한다."

라고 추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https://www.acmicpc.net/problem/3841

이 문제는 수식이 전부 텍스트로만 나옵니다!!


3. https://www.acmicpc.net/problem/2911

이 문제는 오역이 있습니다. "감지기는 옆의 두 집에서 전화를 몇 통 거는지를 감지한다." 라는 부분이 있는데 원문은 "Detector detects any phone call made between two houses, as long as one of them is eastward and the other westward from the point the detector is installed."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이 부분을 "감지기는 감지기가 설치된 위치로부터 동쪽에 있는 집과 서쪽에 있는 집이 서로 통화하는것을 감지할 수 있다." 라고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baekjoon   8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