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link   4년 전

안녕하세요. BOJ Stack이 생긴지 1년이 넘었고, 2019년의 큰 대회가 어느정도 끝나 대회/문제와 관련된 기능을 업데이트 하려고 합니다.

BOJ Stack의 목표는 @baekjoon의 의존성을 0%로 줄이기이고, 많이 줄인 것 같지만 아직도 더 줄여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https://www.acmicpc.net/board/view/25229

현재 생각하고 있는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github.com/Startlink/update-note/blob/master/stack-todo.md 에 있기는 한데, 우선 개발하기로 결정한 내용을 아래에 적습니다.

먼저, 문제는 UI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지금 일부 유저(저 포함)는 목록에 너무 많은 문제가 있어 문제를 찾아가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또한, 목록에 데이터, 예제, 테스트와 같은 메뉴가 있어 수정하는게 조금 많이 불편합니다. 문제마다 페이지를 하나 새로 만들고, 관련된 링크 및 정보를 볼 수 있게 UI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스페셜 저지 소스 코드 추가는 "테스트"에 들어있는데, 이게 왜 테스트에 들어있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스페셜 저지는 미리 구현해 놓으려고 합니다.

두 번째로 문제에서 Validator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데이터의 줄바꿈, 공백과 관련된 문제 및 범위와 관련된 문제를 사전에 막아보기 위해 이를 필수로 꼭 구현해야 대회 문제로 등록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세 번째로 데이터 전체 다운로드도 추가하려고 합니다.

대회는 꽤 많은 것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1. 대회가 진행 중인 동안 대회 관리자가 채점 서버를 추가로 켤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1. 대회 제출이 밀리는 상황을 관리자가 제어 가능
  2. 대회 문제를 대회 관리자가 등록 가능
    1. 대회 문제 목록을 연락 없이 직접 추가 및 변경 가능 
  3. 대회 참가자를 대회 관리자가 등록 가능
    1. 명단 공유 없이 직접 등록 가능 (csv,tsv import로 일괄 등록을 가능하게 할 예정)
    2. 현재 지원하고 있는 기능인 unofficial 참가자로 설정도 가능
  4. Spotboard를 사용하는 경우 어워드 모드와 관련된 설정 추가
  5. 대회 UI 변경

5번의 대회 UI 변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UCPC 2019의 경우에는 총 5개의 대회가 필요했습니다. 예비 소집, 예선, 예선 Open Contest, 본선, 본선 Open Contest

본 대회와 Open Contest는 차이가 별로 없는데, 같은 대회를 여러 번 만드는 것이 불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Open Contest 생성, 예비 소집 생성, 테스트 대회 생성과 같은 버튼을 이용해서 대회를 복제하면 훨씬 더 관리가 쉬울 것 같다고 생각되었습니다.

BOJ Stack을 이용해 대회를 개최 또는 문제를 만들어보신 분 중에서 위 또는 링크에 적혀 있지 않은 내용 중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이 업데이트는 현재 진행 중인 "문제집 관련 업데이트"가 끝난 후에 시작됩니다. 

각 테스트케이스에 대해 소요 시간/소요 메모리/정답 여부를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startlink   4년 전

놀랍게도 한달 전부터 지원하던 기능입니다

앗 그렇군요! 늘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