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wlgh301   4년 전

java 14503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tc2개는 잘나와요!

djm03178   4년 전

클래스 이름이 Main이어야 합니다.

dlwlgh301   4년 전

아아 그건 고쳤습니다 컴파일 에레가 아닌 틀린답이나와서요 ㅠㅠ 죄송합니다.

djm03178   4년 전

앞으로는 질문을 올릴 때는 반드시 로컬에서 테스트한 코드 말고 제출했던 코드 그대로를 한 글자도 다름없이 올려주세요.

크게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20번째 줄에 주석으로 북동남서라고 쓰셨지만 실제로 적혀있는 방향은 북서남동입니다. 이후 코드의 로직도 북서남동 순으로 돌고 있으니 이 자체는 문제가 없지만, 문제는 입력으로 주어지는 0 1 2 3은 북동남서이므로 1과 3을 입력받았을 때 서로 바꾸어줘야 합니다.
  2. 청소가 종료되는 시점이 꼭 맵의 경계선에 있을 때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맵 가운데에서 청소가 끝날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 코드에서 청소한 곳과 벽을 구분하지 않고 있다는 점인데, 둘을 구분해서 쓰고, 종료 조건을 맵의 경계가 아닌 그 좌표에 벽이 있을 때로 바꾸어주면 됩니다.

이 둘만 고치면 맞습니다.

dlwlgh301   4년 전

우선 앞서 제출했던 코드 그대로 못올린점 사과드립니다 중간에 북서남동 으로 돌고있는것도 고쳤고요 

제가 간과한부분은  벽이 외곽에만 있다라고 생각했었고 중간에 1들은 벽이아니라 이미 청소한곳이라고 착각을 했기때문에 후진이 가능할꺼라고 생각했던점입니다

정리가 덜 된 소스를 보여 드려서 죄송하고 소스보는데 힘드셧겠지만 자세하고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