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7004   4년 전

안녕하세요,

이 문제를 풀다가 좀 혼동되었던 것인데,

출력 부분에

"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0이 출력되는 횟수와 1이 출력되는 횟수를 공백으로 구분해서 출력한다. "

라고 되어있고,

예제 부분에는 합쳐진 것으로 보이는 것과 같이

예제 입력1

3
0
1
3

예제 출력 1

1 0
0 1
1 2

이렇게 한꺼번에 테스트 케이스를 입력하고 테스트 케이스를 출력하는 것처럼 나와있어서 약간은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봅니다. (Which one is true? : 한꺼번에 입력받아 출력하는지 ? 입력을 테스트케이스 하나씩 입력하면 출력이 하나씩 나오는 것인지)

  1. '각 테스트 케이스를 입력할때마다'
  2.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입력한 후 값들을 모두 출력하는 ~'

이런 식으로 바꾸면 어떨까 싶어서요.

예제 입출력 부분을 보니 문제 푼 내용은 맞는 것 같은데 틀려가지고, 왜지? 왜틀리지? 하고 보니 출력 부분에 저는 한꺼번에 출력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입/출력 부분에 설명해놓은 대로 한꺼번에 출력하는 것이 아니고 테스트 케이스가 '각각' 들어오면 바로 '각각' 출력해주는 것이더군요. (그래서 출력부분을 형식과 다르게 잘못 출력하여 다시 바꾸어 풀었습니다.)

그래서 문제 출력부분을 약간 오해할 여지가 있다고 판단되어, 조금은 바꾸면 어떨지 제안 드립니다.

그리고 테스트 케이스 T의 조건도

"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주어진다."라고 나와있는데, T의 조건도 명확히 하면 좋지 않을까요?

"T는 자연수이면서 범위는 무한하다."(?) 와 같이요..;; 하하;

감사합니다.

djm03178   4년 전

출력을 매번 하든, 나중에 몰아서 하든 상관 없습니다.  https://www.acmicpc.net/blog/view/55

테스트 케이스의 수가 명시되지 않은 문제는 그 수가 문제를 푸는 데에 크게 영향이 없는 것으로 간주하면 됩니다. https://www.acmicpc.net/board/...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