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ftls38   4년 전

동전 배열의 양 끝에서 벗어나서 양 끝의 동전만 뒤집거나 <- 이 문장 의미를 이해 못했습니다.

1 2 3 4 5 가있다면

1,5만 뒤집을수 있다는건가요??

그리고 동전이 한 개나 두 개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뒤집을수있나요?

예를들어 3 -2 있으면

2개뒤집기가 있으니 -3 2 밖에 못만드나요? 

portableangel   4년 전

1 2 3 [4 5  ]

1 2 3 4 [5    ]

와 같이, 배열 끝에서 두 개 또는 한 개의 동전만 뒤집는 것도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구간 길이는 동일하게 3을 유지하지만, 배열 끝에서는 빈 공간을 포함할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dlftls38   4년 전

그렇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럴 때마다 문제 설명이 애매한건지 제가 글을 잘 못읽는건지 걱정이되더라구요 ㅠㅠ 감사합니다

momiens   2년 전

욱제는 연속한 3개의 동전을 뒤집지 않으면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 없이 항상 연속한 3개의 동전만 뒤집는다. 동전 배열의 양 끝에서 벗어나서 양 끝의 동전만 뒤집거나 양 끝의 두 개 동전만 뒤집는 것도 가능하다.

이 문장은 좀 수정이 필요해보입니다.

'항상 연속한 3개의 동전만 뒤집는다'라고 했으니까 1. 연속하지 않은 복수의 동전을 뒤집을 수 없고, 2. 한 번에 3개 이외의 방식으로 동전을 뒤집을 수 없어야 합니다. 그래서 바로 뒤에 이어지는 문장과 논리적 모순이 만들어져서 읽을 때 헷갈릴 수 밖에 없습니다. 뒤에 이어지는 내용과 관련하여 모순이 없도록 하려면 이 문장의 앞에 '배열의 양 끝이 아닌 부분에서는'이라는 수식어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동전 배열의 양 끝에서 벗어나서' 부분은 뭐가 벗어난다는 것인지 알 수 없는 비문입니다. 

또 '양 끝의 동전만 뒤집는다' 와 '양 끝의 두 개 동전만 뒤집는다'는 서로 다른 의미의 문장으로 이해되지 않습니다. '한 쪽 끝의 하나의 동전만 뒤집거나 한 쪽 끝의 두 개의 동전만 뒤집는 것도 가능하다'라고 표현하는 더 이해하기 쉬운 문장이었을 겁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