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nks100   4년 전

아마 맵 데이터 마지막 부분 공백이 들어가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100000

110000_

111111

이런식으로 마지막 흔히 말하는 trailer 가 포함된 데이터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 데이터는 한 두개가 아닌 것 같고, 전체 문제에 대해서 조회가 필요 할 듯 합니다.

다른 문제도 이런식으로 되어있어서 고생이 심합니다. 특히 python 이나 다른 스크립트언어로 진행할 때 문제가 생겨요.

djm03178   4년 전

그런 데이터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있다면 이 코드가 런타임 에러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https://www.acmicpc.net/source/15055422

djm03178   4년 전

이런 종류의 요청글을 올릴 때는 아무리 확신이 있더라도 그렇게 판단한 근거가 되는 제출을 처음부터 반드시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의 추가나 수정은 민감한 문제이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의 검증을 거칠 필요가 있습니다.

startlink   4년 전

안녕하세요.

@hsnks100 님의 제출을 검색해보니, "%s ", "%s"의 문제가 아닙니다. Go로 틀린 가장 마지막 제출을 보면, N과 M을 출력해서 틀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snks100   4년 전

@startlink N, M 출력때문에 틀렸었네요.

@djm03178 그런식이면 아무도 의견을 못 냅니다. 소스도 첨부하지말라고 되어있고, 데이터에 대한 출력 결과도 볼 수 없고 맞고 틀리다만 나오는데 무슨 근거를 냅니까.

글쓰는 사람은 나름 어떠한 근거를 가지고 올리는거고요. 그게 틀릴 수도 있죠. 제가 무작정 잘못된 데이터가 있다고 한 것도 아니고 마지막 space trailer 가 끼어 있는 것 같으니 확인좀 해달라는 거지. 일반 유저가 어떻게 더 이상 근거를 가지고 의견을 내나요? 결과론적으로는 제 얘기가 틀렸지만, 과정이 문제가 있어요?

djm03178   4년 전

우선 좀 진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잘못을 추궁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고, 앞으로 요청글을 쓸 때 해주셨으면 하는 부분을 말씀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소스를 첨부하지 말라는 이야기는 확실히 공지에 있기는 하지만, 저는 그 이유가 소스를 누구나 볼 수 있는 게시글에 첨부하는 것이 정답의 스포일러가 되기 때문이라고 해석합니다. 그래서 공지에도 필요한 경우 직접 첨부하는 대신 채점 번호를 올리라고 되어 있습니다. 제가 요구드린 것도 데이터가 잘못됐다고 생각하게 되신 그 채점들이 무엇인지를 알려달라는 것이었고, 게시글에 직접 코드를 올리라는 뜻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일반 유저는 데이터를 직접 볼 수 없으니 확증이 될 수는 없지만, 적어도 몇 번의 테스트를 통해 데이터의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유추하고 거의 확신을 가지는 것은 가능합니다.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근거를 가져오라는 뜻이 아니고, 제출하신 코드들을 다른 사람들이 보고 정말로 생각하신 그 부분에서의 데이터가 틀린 것인지, 아니면 코드의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를 관리자님한테까지 가기 전에 찾아낼 수도 있기 때문에 데이터가 틀렸다고 생각하시게 된 그 계기를 알려달라고 한 것입니다.

저도 게시판에 요청을 많이 남기는 사람입니다. 저는 요청글을 남기기 전에는 항상 충분한 테스트를 통해 데이터에 문제가 있음을 확신하고, 데이터에 문제가 있어야만 발생하는 현상을 보이는 채점 번호를 같이 첨부합니다.

https://www.acmicpc.net/board/view/37081

https://www.acmicpc.net/board/view/36707

https://www.acmicpc.net/board/view/33367

이 정도로만 간단하게 써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말씀드렸던 것이었습니다.

hsnks100   4년 전

제가 느끼기에는 그냥 확인만 해달라는 것을 어떤 의견이든 확신이 되는 그런 자료가 없으면 함부로 글쓰지 말라는 식으로 보였습니다.

죄송합니다. 즐거운 추석 되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