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t15   1년 전

배치가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1 1 1 1

0 0 0 0 0

인데, N번째 행에 궁수 세 명을 1, 3, 5번째 칸에 배치하면 적을 5명 다 공격할 수 있지 않나요?

그리고 문제에 설명이 불충분한 것 같아요. 적과 궁수가 동시에 한 칸에 들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djm03178   1년 전

예제가 틀렸으면 과연 1028명이 푸는 동안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을까요?

첫 턴에는 거리가 닿지 않으니 아무도 공격하지 못하고, 둘째 턴은 예제 1번과 같아지고 궁수 한 명이 바로 앞의 한 명의 적을 잡으면 나머지 둘은 성에 도달하게 됩니다.

wjsqjawns   1년 전

격자판의 N번행의 바로 아래(N+1번 행)의 모든 칸에는 성이 있다.

궁수는 성이 있는 칸에 배치할 수 있고, 하나의 칸에는 최대 1명의 궁수만 있을 수 있다.

적은 아래로 한 칸 이동하며, 성이 있는 칸으로 이동한 경우에는 게임에서 제외된다.


의문을 가지셨던 내용이 다  문제에 제대로 적혀 있네요.

comet15   1년 전

@djm03178 @wjsqjawns '궁수는 성이 있는 칸에만 배치할 수 있고'를, 성에 있는 칸에도 배치할 수 있다는 말로 이해했는데 제가 잘못 이해한 거군요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