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st0neye   4년 전

틀렸다고는 떴는데 어디서 틀렸는지 잘 못 찾겠습니다. 도와주세요ㅠㅠ

domece   4년 전

5

2 1 3 4 5

domece   4년 전

또한 이 문제의 제한은 N^2 알고리즘으로는 시간초과가 나게 되어있으므로 퀵소트를 사용하는것은 시간 초과가 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djm03178   4년 전

@kangdahyuan

유용한 팁을 제공하는 것은 좋지만, 질문 내용과는 다소 동떨어진 답변인 것 같습니다.

STL sort를 사용하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자 분은 공부한 내용을 문제에 적용해 보고 싶으신 것이고, 직접 구현한 코드가 제대로 동작한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채점을 받으려고 하시는 것입니다. 즉, 질문자 분이 원하시는 건 자신의 구현한 코드가 어떻게 개선되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이지, 단순히 문제를 맞기 위한 쉬운 방법을 얻으려고 질문을 올리신 것이 아닐 것입니다.

문제를 푸는 것의 의의는 문제를 풀이 위한 방법을 스스로 고민하고 공부한 내용을 실제 코드로 만들어보는 데에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막힌 것이 있어 나온 질문이라면, 가능하면 그 풀이 방향을 존중하고 질문자 분이 시도한 것을 최대한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것이 답변자가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그 풀이가 애초에 성립할 수 없는 것이라면, 왜 그것이 안 되는지를 설명해주는 것이 전혀 다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보다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wrist0neye   4년 전

잠시 못 온 동안 많은 댓글이 달려있었네요ㄷㄷ

조언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