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kyquit   4년 전

저는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AC받았구요.

정석적인 방법이기도 하고, 대부분 블로그가 저런식으로 풀이를 했더군요.

저는 처음 접근할 때, 예를들어 처음 퀸을 (x,y)에 배치했다고 할 때 그 위치에서 체스의 나이트가 갈 수 있는 이동 경로에 배치를 한다면 공격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 형태로 DFS를 하려고 했으나, 구현력이 부족한 건지 잘 안되더군요,,

제가 위에 말한대로 구현을 하게 된다면, 실행시간이 개선될 거 같은데, 혹시 이렇게 코드 짜신 분 있으신가요?

구현을 어떻게 해야할지 조금만 방향(힌트)을 잡아주셨으면 합니다..!


사실 이렇게 방향을 잡아 달라는 질문을 처음 하는 거라 백준 게시판 정책에 어긋나는지 좀 헷갈리네요. 평소에는 반례를 원할 때 게시글을 작성했었는데,, 아니라고 지적해주시면 바로 내리겠습니다.

doju   4년 전

모든 배치가 나이트의 이동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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