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m03178   4년 전

배열 A에는 처음에 0만 포함되어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A는 집합이 아니라 배열이기 때문에 0이 몇 개 있는지도 명시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문제에서는 몇 개라고 가정해도 풀이에 지장은 없지만, A의 크기에 대한 언급이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라고 봅니다.

또한 "1번과 2번 쿼리를 수행한 후에 A의 크기가 0인 경우는 없다." 는 모호한 설명입니다. 실험 https://www.acmicpc.net/source/15390680 을 해본 결과, 0처음에 들어있던 0을 제외하고 A에 추가된 모든 원소가 삭제되는 순간이 존재하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A의 크기라는 것은 처음에 들어있던 0을 포함한다고 해석해야 하는데, 아예 이 문장이 없었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을 마치 이것이 1번 쿼리를 통해 추가한 원소들이 모두 없어지게 하지 않는다는 방향으로 해석될 여지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수정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0만 포함되어 있는 배열 A가 있다. -> 0 한 개만 포함된 배열 A가 있다.

1번과 2번 쿼리를 수행한 후에 A의 크기가 0인 경우는 없다. -> (삭제)


YunGoon   4년 전

추가로, 3번 쿼리에 대해 "A에 포함된 각각의 원소와 x를 XOR 연산한 값 중, 가장 큰 값을 출력한다."로 쓰는 게 더 명확할 것 같습니다.

startlink   4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