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gk07014   4년 전

"또한, 그들은 모든 이웃'은' 같은 색으로 칠할 수 없다는 규칙도 정했다."
위 문장을 아래의 문장으로 대체해주세요.
"또한, 그들은 모든 이웃'과' 같은 색으로 칠할 수 없다는 규칙도 정했다."

dyk777   4년 전

위 문장은 다음과 같이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모든 이웃은 같은 색으로 칠할 수 없다]는 규칙도 정했다."

이는 올바른 문장이고, 원하는 바를 충분히 설명하고 있다고 보기에 굳이 고칠 필요는 없지 않나 싶습니다.

jgk07014   4년 전

예제 1번을 보시면 {빨(26)-파(57)-빨(13)}을 선택하여 최솟값 96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모든 이웃'은' 같은 색으로 칠할 수 없다]고 하였으므로 가운데 집을 기준으로 왼쪽 오른쪽이 같은 색(빨간색)으로 칠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명백한 오역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제 제안대로 [모든 이웃'과' 같은 색으로 칠할 수 없다]라고 해석한다면 가운데 집은 빨강색을 제외한 다른색을 선택할 수 있다는 뜻으로 알맞게 해석이 가능합니다.

좋은 의견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dyk777   4년 전

문제를 다시 주의깊게 읽어보았습니다.

확실히 다소 오해의 여지가 있어보이는군요.

원문이 어땠는지는 모르기에 오역보단 지문 수정 요청이 조금 더 적절한 것 같습니다.

다만 수정이 필요할 것 같다는 의견에는 동의합니다. 

djm03178   4년 전

수정안이 좋다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지금도 오역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그렇게 해석하는 사람도 있을 여지가 있을 뿐입니다.

이웃'은'이라고 했다고 해서 '그 집의 이웃'과 '그 집의 다른 이웃은' 이라고 해석하는 것이 더 마이너하고, '그 집'과 '모든 이웃은' 으로 (문제 의도대로) 해석하는 것이 더 일반적이고 지금까지 풀어온 사람들도 모두 그렇게 자연스럽게 해석했기 때문에 잘 풀려온 거겠죠.

herdson   4년 전

사실 저도 저 문장이 무슨 말을 하는건지 한참 해맸었습니다.

모든 이웃은 같은 색으로 칠할 수 없다

이 부분을 밑줄이나 굵게로 하이라이팅 하거나 따옴표를 별도로 달아주면 해석하는데 더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