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srb   4년 전

먼저 벽을 부수지 않고 탐색 한번합니다.

이후 벽을 하나 부수고 탐색 후 부순 벽을 메꾸고 그 다음 벽을 부수는 식으로

반복합니다.

벽을 부수지 않고 탐색한 것과 벽을 부수고 탐색한 것의 결과 값을 비교해 출력합니다.

문제에 있는 예제와 질문글에 올라와 있는 예제들의 입력값을 넣었을 때 값은 맞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시간초과가 계속 나옵니다.

어떤 부분을 수정해야 시간초과가 안나올까요?

djm03178   4년 전

다른 질문들을 보셨다면 https://www.acmicpc.net/board/view/27386 이 글도 보셨을 텐데, 이 글을 보고도 그런 의문을 가지시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thansrb   4년 전

말씀하신대로 케이스가 2번에 해당하는건 이미 알고있습니다.

그럼에도 질문 글을 올린건 이 방법을 통해서 정말 해결 수 없는지 그걸 알고싶었고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었기 때문입니다.

djm03178   4년 전

그건 정말 애매한 질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렇게 접근하는 게 안 되기 때문에 FAQ에 해당 내용을 쓴 것이고, '모든 벽을 하나씩 부숴보고 탐색'하는 전략 자체를 버리지 않는 이상 시간 복잡도가 개선될 여지가 없으니 안 된다고밖에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애초에 FAQ를 쓰는 이유가 이런 질문이 올라오지 않아도 이 방법이 안 된다는 걸 다른 사람들이 알 수 있게 하기 위함인데, 그걸 무시하고 그대로 질문을 올리시면 제가 FAQ를 쓴 의미가 없어집니다.

thansrb   4년 전

말씀 감사합니다.

유연하게 사고하면서 다양한 방법을 찾아봐야하는데 아무래도 제가 이 방법에 지나치게 몰두한듯 싶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