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gabi   4년 전

이문제는 밖에서 부터 BFS를 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즉, 상근이가 밖에서 부터 "와야만"할 수 있는 문제이죠. 근데 여기서 밖에서 부터 온다는 워딩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저

상근이는 빌딩 밖으로 나갈 수 있다. 이말과

상근이는 1층 빌딩에 침입해 매우 중요한 문서를 훔쳐오려고 한다.

이 말 밖에 없습니다.

즉, "빌딩 밖에서부터 침입하여" 라는 말이 필요한 것같습니다.

jh05013   4년 전

침입의 사전적 정의는 "침범하여 들어가거나 들어옴"입니다.

들어가다의 사전적 정의는 "밖에서 안으로 향하여 가다"입니다.

따라서 침입이라는 단어에 이미 "밖에서 안으로"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clrmt   4년 전

저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땅을 뚫고 올라오거나 천장을 통해 침입하는 방법도 있지 않겠습니까.

jh05013   4년 전

지문을 덧붙이는 것은 좋으나, 상식적인 가정에 호소하지 않으면 어떤 문제도 완벽한 지문을 쓸 수는 없습니다. 벽이나 문을 파괴할 수 없다거나, 말씀하신 것처럼 땅이나 천장으로부터 침입할 수 없다는 가정 등은 상식 선으로 간주할 수 있는 내용 같습니다.

clrmt   4년 전

저는 지문만으로 어떤 프로그램을 원하는지 완전히는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전 당연히 아무 칸에서나 출발해도 되는 것인줄 알았습니다. 침입한다는게 결국 가장자리로부터 침입한다는 말과 같은건지요? 저는 (게임을 많이 해서 그런지) 천장에 있는 구멍으로 침입하는게 더 자연스러워 보이는데, 그럼 "(x, y)칸에 침입했다."라는 말은 어색한가요?

jh05013   4년 전

조금 전에 다른 분들과 얘기해 보았는데, 확실히 출발 지점이 명시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1층 빌딩에 침입해 매우 중요한 문서를 훔쳐오려고 한다"가 침입할 예정이라는 뜻인지, 침입을 이미 했고 훔쳐올 예정이라는 뜻인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와 함께 다음을 제안하셨습니다.

"상근이는 빌딩 밖으로 나갈 수 있다." -> "상근이는 처음에는 빌딩의 밖에 있으며, 빌딩 가장자리의 빈 공간이나 문을 통해 빌딩 안팎을 드나들 수 있다."

zagabi   4년 전

감사합니다.

startlink   4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