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aud5379   4년 전

* 수정: 변수 초기화를 안 해서 틀렸습니다........ 여러분은 저처럼 바보같이 틀리지 말고 초기화 꼭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비인기 문제이긴 하지만 벌써 5번째로 틀렸습니다를 받으면서 뭔가 빼먹은 게 있나 궁금해져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알고리즘 부분에서 틀렸을 수도 있겠지만 일단은 문제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중점을 두고 생각해보고 싶습니다.

'사소한 사항'이라는 것은 예를 들어서...

  • 무기/방어구를 얻으면 기존에 착용한 무기/방어구보다 스탯이 낮더라도 무조건 교체한다.
  • 가시 함정 위에서 벽이나 맵 바깥으로 움직이려고 하면 함정 피해를 중복으로 입는다.
  • 레벨 업을 하면 초과 획득한 경험치는 버려진다.
  • CO/DX에 의한 공격력 상승 효과는 첫 턴에만 적용된다.
  • HR 효과로 최대 체력을 초과해서 회복할 수 없다.
  • EX 효과로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때 소수점 아래는 버려진다.
  • 보스를 처치하면 경험치 획득, 레벨 업, 장신구 효과 등을 모두 적용하고 게임을 종료해야 한다.
  • 주인공이 죽으면 '@'을 출력하지 않는다.
  • 남은 체력이 음수더라도 음수로 표시하지 않는다.
  • 가시에 찔려서 죽으면 사망 원인을 "SPIKE TRAP"으로 표시한다.

이외에도 제가 놓친 것이 있을까요? 혹시 모르니 지금까지 짠 코드(C++14)를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

happiness96   4년 전

턴수 초기화를 해주지 않으셨네요

dlaud5379   4년 전

@happiness9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설마설마 했더니 맞았네요.......... 감사합니다

pichulia   4년 전

남은 체력이 음수더라도 음수로 표시하지 않는다.

이부분 놓쳤었는데 덕분에 풀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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