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8번 - 체스판 다시 칠하기
도와주십쇼
다른 예외가 있나요?>
제가 몇가지 해본것은 모두 제대로 나오는데
컴파일 에러다 뜨네요
초보에게 한수 부탁드립니다.
// 소스코드
처음에 순서대로 컬러를 받아들이고 각 칸을 클래스로 설정하여 클래스 변수들을 초기화
처음에 흰검으로 출발하는 가로줄
처음에 검흰으로 출발하는 가로줄
두가지를 운영한다.
각 xy좌표를 돌면서 동일한 xy좌표를 가진 클래스(체스판자리)를 골라내고
y%2를 이용해서 짝수번째 가로줄 홀수번째 가로줄을 구분시킨후,
그 자리의 컬러와 앞서 운영하기로한 흰검가로줄인지 검흰가로줄인지를 분별적으로 적용하여
위의 가로줄과 그때 그자리의 컬러가 일치하지 않으면 결과값을 증가시킨다.
일렇게 흰검 -> 검흰으로 운영할때의 값과 반대의 경우의 값을 비교하여 작은 값을 출력
문제 이해를 잘못하신 것 같네요.
다시 찬찬히 읽어보세요.
아래와 같은 데이터는 답이 0 입니다.
오른쪽 아래 8x8을 잘라서 쓰면 되거든요.
그렇군요
제가 문제를 잘못 읽었네요
다시한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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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o756 8년 전
도와주십쇼
다른 예외가 있나요?>
제가 몇가지 해본것은 모두 제대로 나오는데
컴파일 에러다 뜨네요
초보에게 한수 부탁드립니다.
// 소스코드
처음에 순서대로 컬러를 받아들이고 각 칸을 클래스로 설정하여 클래스 변수들을 초기화
처음에 흰검으로 출발하는 가로줄
처음에 검흰으로 출발하는 가로줄
두가지를 운영한다.
각 xy좌표를 돌면서 동일한 xy좌표를 가진 클래스(체스판자리)를 골라내고
y%2를 이용해서 짝수번째 가로줄 홀수번째 가로줄을 구분시킨후,
그 자리의 컬러와 앞서 운영하기로한 흰검가로줄인지 검흰가로줄인지를 분별적으로 적용하여
위의 가로줄과 그때 그자리의 컬러가 일치하지 않으면 결과값을 증가시킨다.
일렇게 흰검 -> 검흰으로 운영할때의 값과 반대의 경우의 값을 비교하여 작은 값을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