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eniss   4년 전

"그리고 두 번째 줄에는 갑옷을 만드는데 필요한 숫자 M"


"그리고 두 번째 줄에는 완벽한 갑옷을 만드는데 필요한 숫자 M"

라고 수정 부탁드립니다.

그냥 갑옷은 아무 번호 두 개를 합쳐도 됩니다. 

djm03178   4년 전

아무거나 2개 합쳐도 된다는 이야기는 없습니다. 2개의 재료를 써서 만든다는 말이 아무 2개나 써도 갑옷이 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이 문제에서 언급한 구체적인 갑옷은 말씀하신 그 갑옷 하나뿐입니다.

roeniss   4년 전

문제에서 여러 단어가 혼용되고 있는 부분이, 혼동을 유발하는 듯 합니다.


갑옷을 만드는 재료들은 각각 고유한 번호를 가지고 있다. 갑옷은 두 개의 재료로 만드는데 두 재료의 고유한 번호를 합쳐서 M(1 ≤ M ≤ 10,000,000)이 되면 정말로 강력한 갑옷이 만들어 지게 된다. 야철대장은 자신이 만들고 있는 재료를 가지고 갑옷을 몇 개나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해졌다. 이러한 궁금증을 풀어 주기 위하여 N(1 ≤ N ≤ 15,000) 개의 재료와 M이 주어졌을 때 몇 개의 철갑옷을 만들 수 있는지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하나의 단어 (ex. 정말로 강력한 갑옷)로 통일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위에 언급한 "완벽한 갑옷"은 저도 순간 잘못적은 부분이네요. 스킵 부탁드립니다.

jh05013   4년 전

저는 문제 설명이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번호를 합쳐서 M(1 ≤ M ≤ 10,000,000)이 되면 정말로 강력한 갑옷이 만들어 지게 된다"라면, M이 안 되면 강력하지는 않은 갑옷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할 여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숫자" -> "정수"로 수정되어야 합니다.

jh05013   4년 전

그 사이에 다른 댓글이 달렸군요.

roeniss   4년 전

jh05013님과 제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추가로, 딱히 문제는 아니지만, M의 최대 "등장 가능한" 값은 199999인데, 범위가 지나치게 크게 잡혀있다고 생각합니다. 푸는데 문제는 없지만요.

startlink   4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