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w2495   4년 전

문제에서 '0'~'9','+','-' 만으로 이루어졌다고 적혀있어서 공백이 없다는 가정하에 문제를 풀었는데 오답이 나왔습니다.

같은 코드를 cin을 이용해서 풀었을 경우 정답이 나오는 것을 보아 입력에 공백이 있어서 오답이 나온 것 같은데 

이 경우 입력에 공백이 들어갈 수 있다고 추가로 설명을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하여 조건 추가 요청드립니다.

-----------------------------------------------------------------------------------------------------------------------------------------

공백이 문제가 아니라 마지막에 개행문자 때문에 scanf가 2번 읽은 문제였습니다.

죄송합니다.

djm03178   4년 전

그럴 리가 없습니다. 평범하게 scanf("%s") 1개로 풀어서 맞았습니다.

데이터가 의심되면 그런 데이터가 있다는 명확한 조건 체크를 하셔야 되고, "이렇게 풀었더니 안 된다"는 것만으로 증거가 될 수 없습니다. 그렇게 체크할 경우 데이터가 틀렸을 확률보다는 그렇게 코딩하는 과정에 다른 실수가 있었을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입니다.

shw2495   4년 전

scanf("%c%d")를 했었는데 scanf("%s")가 된다고 하셔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scanf("\n%c%d")를 넣어봤더니 통과했네요...

다음에는 개행문자도 의심해 본 후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