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ulce   4년 전

추운 겨울, 카시아와 아시아는 공원에 갔다. 겨울에와 마찬가지로, 공원은 눈으로 가득, 더 정확하게는 거기에 눈의 x 리터가있다. 아시아가 전화통화를 하자 케이트는 눈사람을 내려놓기로 결심했다. 아시아가 대화를 마치기 전에, 카시아는 이미 k리터의 눈으로 공을 한 개 찌르고 있었다.

아시아는 눈사람이 3 개의 눈덩이로 지어지길 원하며 다른 공에 누워있는 공은 2 배 작아야합니다. 아시아는 더 이상 Kasa가 가져온 공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없으며 케이트가 화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자는 가장 큰 눈사람으로 구축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그들은 눈사람을 얼마나 많은 밀리리터가 지을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문제 번역인데 여기서 밑줄 친 부분 무슨 의미 인가요?

sait2000   4년 전

3층 눈사람을 만드는데 위로 갈 수록 작아질 거잖아요. 그러면 2층은 1층의 절반 크기(부피?)고 3층은 2층의 절반 크기라는 뜻입니다.

boulce   4년 전

뭐가 틀린거죠?

boulce   4년 전

아 눈사람을 못만드는 경우도 고려해야하군요.. 조건이 없어도 직접 해야하는 거였네요

djm03178   2년 전

번역이 틀린 게 아니라면 이상한 조건인 것 같습니다.

Kasia가 만든 눈덩이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고 했는데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주어진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고, 그러려면 그런 경우에 대한 출력을 별도로 명시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않은 것은 문제의 결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들어내지도 못한 눈사람의 크기를 0으로 정의한다는 것 또한 보편적이지도 않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