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gimotti123   3년 전

안녕하세요.

1004번을 풀기 위해 첫 번째 방법으로 풀었으나 답이 아니라고 하길래 의아해서

다른 질문 글들의 방법을 사용하여 풀었는데 되어서 의아하여 질문 드려봅니다.

일단 방법을 서술하겠습니다.


1. 대상 원의 중심과 점 사이의 거리가 원의 반지름 보다 작은 경우 -> 원의 반지름보다 작다는 소리는 원의 안에 속한다는 의미.

2. 원의 중심 좌표 값 - 반지름 < 좌표 값 < 원의 중심 좌표 값 + 반지름 -> 원이 원의 중심을 기점으로 반지름만큼 더했다는 의미니까 그 사이 값만 증명.


소스에서 detect 함수가 그 역할을 합니다. 주석 처리된 부분이 2번, 주석 처리가 안된 부분이 1번입니다.

제가 시도했던 방법은 2번인데 왜 2번은 안되고 1번은 되는지 궁금합니다.


반례를 들기보단 어떠한 논리에서 안되는지가 궁금합니다. 반례만 들어주셔도 감사합니다.

소스 첨부합니다.

civilize   3년 전

1번 조건식은 원으로 비교를 한 것이 아닌 정사각형 내에 들어오는가를 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cx,cy가 100, 100, r이 100이고, x,y가 1,1이라고 치면 원 안에 들어가지 않으면서 1번 조건식(100,100이 중심이며 한 변의 길이가 200인 정사각형)에는 부합하는 반례가 생깁니다.

anggimotti123   3년 전

civilize 님 감사드립니다!

딱 처음에 읽을 때, 정사각형이라는 단어가 들어온 순간 아차!! 싶었네요.

좋은 예시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