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rb0504   4년 전

대학교 컴공과 2학년 학생입니다.
군대 가기전에 C를 배웠지만, 잘 기억이 나지 않아 혼자 독학으로 C++강의를 다 수강하고 알고리즘 문제들을 풀고 있습니다.
그런데, 학교 강의에선 C++강의를 하는데, 이미 독학한 내용이라 그다지 도움이 안되네요...
그리고 현재 진로가 명확하지 않고 잘 모릅니다. 그래서 일단 풀 스택 개발자를 목표로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 C++언어를 어떻게 써야할지 그리고 공부 방향에 대해서도 질문드리려 합니다.

1. 일단 'HTML, CSS -> 바닐라 JS -> 간단한 TODO 리스트 만들기 -> 서버 다뤄보기' 순으로 공부를 하려는데, 이 과정이 C++과 관련이 있을까요? 그리고 혹시 공부 방향이 틀렸나요..?

2. 현재 계획이 위 과정을 하면서 하루에 적어도 알고리즘 문제를 1개씩을 풀어보는 건데, 위에 과정을 하지않고, 지금 하고있는 알고리즘 문제 풀기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까요??

3. 유튜브나 인터넷에 보면 배운걸로 뭔가를 만들어 봐라 이러는데, C++언어 밖에 배운게 없는데 무언인가 만들 수 있을까요??? 아님 따라하면서 해볼만한 사이트나 유튜버 같은 것들 추천 좀 부탁드려요.

4. 프론트엔드, 백엔드 말고 다른 진로 분야가 있나요?? 만약 있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질문할 만한 곳이 없어 여기에 올립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

apdh25   4년 전

1. 전~혀 연관없습니다.  웹 개발쪽으로 가실거면 이렇게하세요. C++은 웹개발하고는 아예 연관이 없다고 말할 순없는데 적어도 C++문법이 직접적으로 쓰이진않죠.. 

백엔드(자바) 개발할떄 자바언어가 객체지향이고 C++언어도 객체지향인건 공통점이지만요

2. 추천드려여. 제가 만약시간을 되돌릴수만잇다면 알고리즘 문제풀기에 시간을 엄청  쏟았을 것ㄱ같아요. 왜냐면 아직 시간이 많으시니까여

3. 그전에 님이 뭘 개발하실건지 어느쪽으로 방향을 잡을건지 먼저 잡으세요. 

4. 임베디드, 안드로이드, iOS, 웹(프론트,백엔드), 그밖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등등 엄청 많을거에요. 공부방법은 뭐... 개념을 익히고 코드를 짜고 뭔가를 만들고하는게 가장 기본이지않을까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