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imartinwife   4년 전

평소에는 c++로 알고리즘을 풀고 있습니다만, 이번에 곧 치를 코딩테스트에서 c++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시험 주최 측에서 공식 연락을 받았습니다. 지원하는 언어중에 사용 경험이 있는 언어가 자바, 자바스크립트가 전부인데 두 언어로 알고리즘을 풀려고 시도를 해봤으나, 입출력 방식과 변수선언 방식에서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해당 시험에서 파이썬도 지원을 하는데, 며칠 안남은 지금이라도 그나마 익숙한 자바스크립트라도 연습을 할지 아니면 인터넷에 찾아보니 c++ to python converter도 있던데 (c++ to java도 써봤지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코딩테스트를 응시를 해야하는지 고수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ㅜㅜ

djm03178   4년 전

문제 풀이를 하는 데에 있어 C++과 Java는 개인 경험상 매우 유사합니다. 실제로 저는 시간 보너스나 라이브러리의 덕을 보기 위해 C++로 짠 코드를 그대로 Java 코드로 복붙한 뒤 약간의 수정을 거쳐서 푼 문제들이 몇 차례 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입출력 방식과 변수 선언 방식이 다르지만 그것 외에는 거의 동일하다고 해도 될 정도로 유사하기 때문에 평소에 C++로 문제를 풀었고 Java도 사용할 줄 아신다면 그 부분만 익숙해지시면 자바로 문제를 푸는 데에 지장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입출력이나 변수 선언이 특별히 까다로운 부분도 아니고요.

danimartinwife   4년 전

@djm03178 자바랑 자바스크립트중에 고민했는데 말씀듣고 유사한 자바로 결정했습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에 도움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