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ryxia   3년 전

The input will consist of one expression per line followed by a newline.

이므로, 예제 입력 1의 마지막 줄에 개행문자가 존재해야합니다. 그러나 예제 입력 1을 복사하면 마지막 줄에 개행이 되지 않습니다.

1
(-2)+3
(1-(2+3))
(1-2+3)
(1-(+(2-3)))

단순히 예제 입력 1만 보고 마지막 줄을 EOF 종결로 가정하고 풀면 틀립니다.

djm03178   3년 전

원래 BOJ 문제들의 예시는 마지막 개행을 빼고 보여줍니다. 채점 데이터에는 추가가 되어있습니다. 채점 시에도 안 들어가 있는 것이 확인된다면 그에 대해 요청을 남기시면 됩니다.

sait2000   3년 전

예시를 복사 버튼 눌러서 복사했을 때 마지막 줄에 개행이 없었다면 그때는 예제의 마지막 줄에 줄바꿈이 없는 경우고

이 문제는 복사 버튼을 눌러서 복사를 해보면 줄바꿈이 제대로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해보니까 (19451554번 맞았습니다) 실제 데이터에도 다 있는 것 같아요

djm03178   3년 전

저는 복사 버튼으로 복사해봐도 마지막 줄에 개행이 없습니다. 이 문제 뿐만 아니라 모든 boj 문제에 대해 그렇습니다.

전 이 마지막 개행이 복사되지 않는 것 덕분에 붙여넣기 후 엔터를 치는 순간 (= 모든 입력을 다 받은 순간)에 결과가 나오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환경에 따라서 개행이 복사될 수도 있는 건진 모르겠네요.

startlink   3년 전

소스 보기 했을때 </pre> 태그가 데이터에 붙어있으면 개행 없음, 아랫 줄에 있으면 개행 있음 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