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jddydgns99   3년 전

지난 1년간 그냥 방학 중 간간히 혼자 알고리즘을 해오다, 최근 운 좋게 공지를 보게 되어 이번 UCPC2020에 참가하고 싶어졌습니다.


컴공도 아니고, 동아리 소속도 아니어서 UCPC에 대해서 주변에 잘 아는 사람도 없고 해서   어디다 질문을 해야 좋을지 고민해봤는데, 마땅히 없네요ㅋㅋ;;

자유 게시판에 올리면 어떤 잘생기고 멋지고 친절한 분이 답변해주지 않을까 해서 올려봅니다^ㅋ^;; 

공식적 공지, 페이스북을 확인했는데 예선 본선 일정만 있지, 자세히 안 나와있길래 궁금한거 적어보겠습니다... 


0. TBD에 지원하라는데 TBD가 뭔가요?

1. 동아리에 가입되어있지 않는데 동아리 가입을 해야하나요? 동아리 소속으로 지원해야하나요?

2, 아니라면 최대, 최소 인원이 어떻게 되나요?

3. 같은 학교끼리만 지원 가능한가요?

4. 팀별로 문제를 푸는 것인가요? 시간과 문제수가 어떻게 되나요?


등등...

감사합니다!

cozyyg   3년 전

0. TBD: To Be Determined. 아직 확정이 안 되었다는 뜻입니다.

1. 동아리 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대회 안내 - 참가 자격 부분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2020년도 1학기 재학증명서를 기준으로, 학부 혹은 석사과정에 재학 혹은 휴학 중인 학생
  • 예선 이후, 본선 참가 팀에 한하여 팀원 3명의 대학교/대학원 재학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재학증명서 or 졸업예정증명서 or 휴학증명서)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증명자료는 2020학년도 1학기에 발급받은 자료여야 합니다.

2. 최대, 최소 인원이 어떤 뜻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팀원의 수에 대한 거라면 정확히 3명이어야 합니다.

3. 다른 학교 사람들끼리 팀을 이루어 나갈 수 있습니다.

4. 팀원 3명이 힘을 합쳐 문제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시간과 문제 수는 "대회 안내"나 이전 대회들을 참고하세요. 아마 3시간 8~10문제 / 5시간 10~12문제 정도일 겁니다. 문제 수는 아마 대회 시작과 동시에 공개되는 식일 듯 합니다. 작년에는 3시간 10문제 / 5시간 9 13문제였습니다.

wjddydgns99   3년 전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얻었습니다!!

wjddydgns99   3년 전

잘생기고멋지고 친절함의 박수를 짝짝짝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