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8번 - 체스판 다시 칠하기
자바로 문제 해결하다가 도통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ㅠㅠ
문제 풀이 방법
1. 주어진 보드의 값을 각 행별로 읽어 배열에 저장 ( rowArr )
2. rowArr의 값을 각각 분해하여 2차원 배열에 저장 ( NM )
3. NM행렬에서 만들 수 있는 모든 8*8 체스판 경우의 수 탐색 ( 2차원 배열 temp )
4. temp 행렬의 값을 탐색하는데
4.1) temp(0,0)의 값과 같아야 하는 부분 -> (홀수행, 홀수열), (짝수행, 짝수열)
4.2) temp(0,0)의 값과 달라야 하는 부분 -> (홀수행, 짝수열), (짝수행, 홀수열)
위 기준에 해당하지 않으면 tempCount 를 1씩 더해주었고,
8*8 행렬을 모두 탐색한 후 tempCount가 minCount 보다 작으면
minCount를 초기화해주었습니다.
예제는 물론 맞게 출력되었고, 시간초과 컴파일 에러 등이 아닌
틀렸습니다가 출력됩니다 ㅠㅠ
어떤 반례가 있을까요??
반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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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ervmz 3년 전
자바로 문제 해결하다가 도통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ㅠㅠ
문제 풀이 방법
1. 주어진 보드의 값을 각 행별로 읽어 배열에 저장 ( rowArr )
2. rowArr의 값을 각각 분해하여 2차원 배열에 저장 ( NM )
3. NM행렬에서 만들 수 있는 모든 8*8 체스판 경우의 수 탐색 ( 2차원 배열 temp )
4. temp 행렬의 값을 탐색하는데
4.1) temp(0,0)의 값과 같아야 하는 부분 -> (홀수행, 홀수열), (짝수행, 짝수열)
4.2) temp(0,0)의 값과 달라야 하는 부분 -> (홀수행, 짝수열), (짝수행, 홀수열)
위 기준에 해당하지 않으면 tempCount 를 1씩 더해주었고,
8*8 행렬을 모두 탐색한 후 tempCount가 minCount 보다 작으면
minCount를 초기화해주었습니다.
예제는 물론 맞게 출력되었고, 시간초과 컴파일 에러 등이 아닌
틀렸습니다가 출력됩니다 ㅠㅠ
어떤 반례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