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fosxlr   8년 전

채점을 어떤식으로 하는지 너무 와닿지 않습니다;;


1보다 크거나 같고, 45보다 작거나 같은 수 6개를 출력한다.
채점 프로그램은 랜덤으로 이용해서 수 6개와 보너스 숫자 하나를 구한다.
- 채점 프로그램이 구한 숫자와 6개와 번호가 모두 일치하면 100점을 받는다.
- 5개의 번호가 일치하고, 일치하지 않는 숫자가 보너스 숫자와 일치하면 80점을 받는다.
- 5개의 번호가 일치하면 60점을 받는다.
- 4개의 번호가 일치하면 40점을 받는다.
- 3개의 번호가 일치하면 20점을 받는다.
- 그 외의 경우에는 틀렸습니다를 받는다.


1보다 크거나 같고, 45보다 작거나 같은 수를 6개 출력한다. 이 때, 같은 수를 여러번 출력하면 안된다.




1. 1~45 수 6개 출력.

중복되면 안된다. 라고 명확하게 나와있네요.



2. 채점 프로그램은 랜덤으로 이용해서 수 6개와 보너스 숫자 하나를 구한다.

채점 프로그램은 랜덤으로 이용해서...? rand()함수를 사용하긴 했습니다.

1번의 내용과는 달리 중복 가능인지에 대해 언급되어있지 않으므로 중복에 대한 처리를 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만, 중복처리를 해봐도 틀렸다고하더군요 ㅠㅠ



3. 채점 프로그램이 구한 숫자와 6개와 번호가 모두 일치하면 100점을 받는다.

채점 프로그램이 구한 숫자 "7개"가 앞에서 "출력한 6개의 번호"가 모두 일치하면 100점을 받는다?

채점 프로그램이 구한 "보너스 숫자를 제외한 숫자 6개"와 앞에서 "출력한 번호"가 모두 일치하면 100점을 받는다?


무엇보다 "받는다" 라는것은 출력을 하라는것인가?

임의의 변수에 점수로서 환산만 해서 "받아놓기만"하면 되는것인가?



4. 5개의 번호가 일치하고, 일치하지 않는 숫자가 보너스 숫자와 일치하면 80점을 받는다.

채점 프로그램이 구한 "보너스 숫자를 제외한" 번호가 앞에서 "출력한 번호 6개"와 일치하는 번호가 5개일 때,

"일치하지 않는 나머지 숫자"와 "보너스 숫자"가 일치하는 경우 80점을 받는다.



5. 5개 일치~ 3개일치.

채점 프로그램이 구한"보너스 숫자를 제외한"번호가 x개 일치할경우에 대한것인가?

보너스 숫자를 포함하여 일치하는 개수에 대한것인가? (아마도 전자의 경우에 해당할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만...)



6. 그 외의 경우에는 틀렸습니다를 받는다.

"받는다"라는 말의 의미가 여길 보면 "출력하라"라는 의미로서 사용되어졌다고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채점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감이 안잡히니 코드의 작성 방식에 문제가 있는것인지,

문제를 잘 못 이해한건지 혼란스럽습니다...ㅠㅠ

cseteram   8년 전

룰은 현실 로또하고 동일한 걸로 알고 있어요.

자신의 운을 시험해보는 문제에요.

100점 - 1등,   80점 - 2등,   60점 - 3등,   40점 - 4등,   20점 - 5등,   틀렸습니다 - 꽝


1. 네. 중복하지 않고 6개의 수를 출력하여야 합니다.

2. 출력 형식에서 알 수 있듯이, 같은 수가 여러 번 나오면 안됩니다. 즉, 중복 처리를 해야합니다.

3. 보너스 숫자를 제외한 6개의 번호가 모두 일치하면 100점을 받습니다. 확률은 1/8,145,060입니다.

4. 네, 올바르게 해석하셨습니다.

5. 보너스 숫자는 2등, 즉 80점을 받을 때에만 사용되는 숫자입니다.

다시 말해 자신이 보너스 숫자를 제외한 5개의 숫자를 맞추었을 때, 나머지 하나의 숫자가 보너스 숫자와 일치하면 80점, 그렇지 않다면 60점을 받습니다.

이 경우 말고는 보너스 숫자는 전혀 고려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2개의 숫자를 맞추고 보너스 숫자를 맞추었다면 5등이 아니라 그냥 꽝입니다.

6. 네, 숫자 6개를 중복하지 않고 출력하면 됩니다.


이거 확률이 낮아서 높은 점수 정말 안나옵니다(...)

20점 정도는 계속 제출하시다보면 맞을 거에요 :)

vmfosxlr   8년 전

아하! 부분점수라는게 그런의미...였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