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pigeon   3년 전

왜 이러죠..? 한참 작업을 하다가, 예제로는 멀쩡히 동작하는 코드를 넣어도 런타임 에러가 나길래 확인해보니..

아래의 코드만 넣고 돌려도 런타임 에러가 발생합니다.

최소한 '틀렸습니다'가 나와야 하는거 아닌가요?

확인부탁드립니다~

jh05013   3년 전

혹시 이렇게 받으면 잘 되나요? 잘 된다면 데이터의 오류로 의심됩니다.

jh05013   3년 전

문제에 이상한 점이 더 있습니다. 우선 예제가 10≤n 조건에 어긋납니다. 또한 크기가 제일 작은 정사각형이라도 위치는 여러 가지일 수 있는데, 출력 설명은 정답과 똑같은 위치를 출력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redpigeon   3년 전

보여주신 코드로 입력을 받으니 일단 런타임 에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2번째 댓글에서 언급하신 내용도 문제라, 이렇게 입력을 받아서 푼다고 해서 정답을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채점 현황을 보니 어떤 분이 통과한게 있긴 하던데.. 흠.. 가능은 한가봅니다..

조만간 다시 시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최근에 공부하면서 jh05013님의 코드를 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이렇게 댓글까지 달아주시니 영광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redpigeon   3년 전

일단 14658 하늘에서 별똥별이 빗발친다에서처럼 각 포인트들의 위치를 잡고, (최소 1개, 최대 2개)

min_x, min_y위치를 잡은 뒤, 정사각형의 크기를 삼분 탐색으로 찾아보려니...

시간 초과가 발생하는군요..

아무래도 포인트를 잡는데만 n2이 되는데, 거기에 삼분 탐색 때문에 100번 정도 루프를 더 돌게했으니.. 그럴만도 합니다.

다만 여전히 예제의 답이 어떻게 나오는지는 이해가 되질 않네요.

제 코드로 예제를 입력해보면

2.999999999999998
5.0 3.0

로 나오는데, 실제로 예제 입력을 좌표 평면에 그려보면 이것도 답이 맞거든요..

시간 초과를 극복한다고 해도, 이렇게 답이 나오면 아마도 틀렸다고 판정하지 싶습니다.

startlink   3년 전

수정했습니다.

1207koo   3년 전

이거 맞았던 사람입니다.

일단 저는 n2logn으로 풀었었고, 방금 제 코드를 읽어봤는데

x좌표는 index가 가장 낮은 값, y좌표는 가능한 최소값을 출력하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스페셜 저지가 있으니 다른 위치여도 알아서 계산해줄 것 같습니다.)

딱히 뭘 보고 푼 것도 아니라서, 문제에 오류가 있어도 제가 우연히 그 부분을 피해서 맞았을 가능성은 낮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아마도...

채점할 수 있도록 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예제의 n이 문제 조건을 벗어나는 것은 맞으니 문제 조건을 n>=10을 제거하거나, 예제의 n은 범위 밖이라고 명시해야 할 것 같습니다.

따로 글을 쓰는게 나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여기 적어봅니다...

1207koo   3년 전

추가로 제 코드도 예제가

3.000000
5.000000 3.000000

가 나옵니다. 아마 output에서 1e-6 에러 이내로 답이 가능하면 정답처리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런타임 에러 나는 이유가 result값(정사각형 크기)이 0이라서 그런 거 아닐까요? 1e-6에러 때문에 채점하다가 런타임에러가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redpigeon   3년 전

오오!! 직접 푸신분의 의견이 궁금했는데 답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거 언젠간 풀고 싶었거든요ㅠㅠㅠ 간만에 다시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dpigeon   3년 전

막상 다시 보려니 '채점 준비중'이라네요..? 흠... 뭐지..

redpigeon   3년 전


https://www.acmicpc.net/help/j...

채점 준비 중 문제는 데이터가 없거나, 볼 수만 있는 문제라서 채점을 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단, 문제 본문은 볼 수 있습니다.

1207koo   3년 전

아마 문제에 오류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셔서 startlink님이 수정했다고 하신 부분이 채점 준비중으로 바꾸신 것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단은 제출을 할 수 있어야 실제로 N>=10이 아닌 데이터가 있는지, 또는 정사각형 크기를 매우 작게(에러 범위인 1e-6보다 작게) 출력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것인지 알 수 있을텐데...아쉽네요. 따로 글을 써서 요청하면 다시 풀어주실 것 같긴 한데 오래 걸리겠죠...쩝

startlink   2년 전

채점 가능합니다.

startlink   2년 전

아무것도 안해도 런타임 에러가 발생하는 이유는 데이터 파일 중 하나 중간에 빈 줄이 하나 있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