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stn112002   3년 전

프로그래밍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요즘 생각이 많아 져서 글올립니다..

저는 엑셀VBA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했습니다. VBA를이용하는 대회가 있는데

대회 출전을 위해 약 2년반 정도 열심히했습니다. 그 후 C언어를 배웠습니다.

그런데 배웠다고 할수는 없고 엄청 자세히는 배우지 않았고

그냥 if문이나 for문 또는 다양한 함수같은것들을 C에서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책보고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백준사이트를 이용해서 알고리즘 문제푸는데 재미들려서 알고리즘 공부하면서 문제를 좀 풀었습니다. 첨에는 제대로 알고리즘을 사용하지는 않고 그냥 생각나는데로 문제를 풀고 막히면 어떤알고리즘을 사용했나 알아보고 공부하는식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회사에 들어와서 C#을 이용하여 회사내에서 사용하는 Tool개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드는 생각이 저는 실력이 너무너무 부족합니다.

회사에서 하는일은 원래 만들어져있던거 뒤적거려서 복사&붙여넣기 하고 막히는부분은 구글에서 검색해서 복사&붙여넣기하고(그래도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알고해요ㅠ) 그런식으로 새로운걸 만들거나, 기존내용을 수정하거나 그런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최근에 여유가 좀생겨서 다시 백준에서 문제를 풀려고 이것저것 보는데 손도 댈수 없는 엄청난 문제들이 너무 많은겁니다.. 그런데 그런것들을 아주 자세히 알려주는 블로그 같은것들을 보면서 나는 프로그래밍하는 사람이 맞나 그런생각도 들고, 요즘 대기업 들어갈때 프로그래밍 문제푸는것들 그런거 보면 나는 발도 못 붙이는곳이구나 그런생각하면서 나는 지금까지 뭘했나 이런생각도 들고, 나름 이것저것 많이 접해보고 경험해봤다고 생각해봤는데, 블로그 같은데보면 무슨소리 하는건지 이해도 못하겠고 그렇습니다..

신세한탄 글이네요..열심히 해보지도 않고..죄송합니다..

그런데 앞으로 뭘어떻게 공부해야할지도 막막하고..알고리즘 공부를 해야하나 그런생각도 들다가, 웹이 대세니까 웹프로그래밍쪽을 한번 해봐야 하나 아니면 서버쪽을 해봐야하나 별에별 생각이 다들고 김칫국 드링킹 부터 하고 있고 그러네요 ㅠ


프로그래밍은 제가 갈길이 맞는걸까요?..

프로그래밍 공부.. 다시 기초부터 시작할까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