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jy1368   3년 전

문자열에서 0은 뽑을 수 없다고 명시해 주세요.

더불어, "만약에 플레이어가 부분 문자열을 고를 수 없게되면, 게임에서 지게된다." 이 부분을 

"만약에 플레이어가 진 부분 문자열을 고를 수 없게되면, 게임에서 지게된다."로 바꿔 주세요.

djm03178   3년 전

0을 뽑을 수 있게 하고 예시에서 뽑을 수 있는 수에 0을 추가하는 것이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해도 문제가 틀리지는 않습니다.

만일 0을 뽑지 않고서는 도저히 이길 방법이 없다면 0을 뽑아도 되는데, 그 경우 수가 변하지 않아서 상대방도 마찬가지가 되므로 역시 0을 뽑을 것이고, 그러면 서로가 무한히 0을 뽑기만 하기 때문에 결국 플레이어 1은 이길 수 없는 것이 되어 0을 뽑지 못하게 하는 것과 마찬가지가 됩니다.

pjy1368   3년 전

그 방법도 재미있어 보이네요 ㅎㅎ

저는 문제의 예시에서는 0으로 시작하는 문자열은 진 부분 문자열의 원소로 취급하지 않았길래 명시하는 것이 좋아보여서 글을 썼던 것입니다~

bupjae   3년 전

결국 모든 수는 0으로 향하기 때문에 0을 뽑을 수 있게 하면 모든 게임은 영원히 끝나지 않게 됩니다.

문제의 원래 의도대로 "0은 선택할 수 없다" 문구를 추가하는게 올바른 방향인 것 같습니다.

djm03178   3년 전

수가 0이 되면 진부분문자열이 남지 않게 되므로 게임이 끝납니다.

startlink   3년 전

어떻게 할까요

djm03178   3년 전

좀 더 생각해 봤는데 아무래도 예시에서는 0을 뽑지 않는 것으로 설명했기 때문에 0을 뽑을 수 없다고 해두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startlink   3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