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3016   3년 전

출력

출력은 각 미로마다 한 줄씩으로 이루어진다. 각 줄에는 1번방에서 출구까지 갈 수 있는지를 "Yes" 또는 "No"로 출력한다.

출력

출력은 각 미로마다 한 줄씩으로 이루어진다. 각 줄에는 1번방에서 n번방까지 갈 수 있는지를 "Yes" 또는 "No"로 출력한다.

이렇게 수정하는걸 건의드립니다.

만약

테스트 케이스가

1

T 100 1 0

0

이면 정답은 Yes지만 잘 생각해 보십시오. 

이 케이스의 경우 모험가가 미로를 통과할 출구가 있을까요?

출구는 없습니다. 왜냐면 트롤한테 100 통행료를 지불해야 미로를 통과할 수 있기 때문이죠.

// 문제 조건

n번방에 트롤이 있는 경우에도 통행료를 지불해야만 미로를 통과할 수 있다.

출구가 있는데 n번방에 트롤이 있으면 통행료를 내야 한다. 그러므로 n번방이 출구다.

뭐 이렇게 이해할 수도 있지만 어찌됐든 조건이 너무 모호합니다.

그냥 n번방까지 갈 수 있는지의 여부로 문제 조건을 바꾸는걸 건의드립니다.

추가로 이 건의가 받아들여지면 제 프로필에 어색한 표현을 찾음? 추가와 

문제에 제 아이디 기입 부탁드립니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jh05013   3년 전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n번 방에 트롤이 있으면 왜 출구가 아닌가요?

djm03178   3년 전

출구라는 표현이 오로지 출력 문단에만 등장하고 있어 혼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원문에서도 "whether it is possible to reach the final room from the first one." 정도로만 언급하고 있기 때문에 "n번방"으로 고치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

jh05013   3년 전

지문을 다시 읽어봤는데, 원문이 좀 별로네요. 사실 원문부터 이상한 것 같습니다.

원문에 "Each time the adventurer visits a room containing a troll, the troll will demand a toll of a certain number of gold pieces which must be paid before continuing."이 있는데, 이는 일단 방은 도착할 수 있고 금화를 내야 다음 방으로 갈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If the highest numbered room contains a troll, the adventurer must also be able to pay the toll on arrival."이라는 문장이 이와 대립됩니다.

원문의 의도를 생각해 보면 n번 방에 도착하면서, n번 방에 있는 트롤까지 처리해야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제시하신 테스트케이스의 답은 No가 되고, 원문과 번역문을 모두 수정해야 합니다.

20183016   3년 전

의견 감사합니다.

jh05013   3년 전

그리하여, 다음과 같이 수정을 제안합니다.

  • 번역문에서 모든 "번방" -> "번 방"
  • 번역문에서 "출구" -> "n번 방"
  • 번역문에서 "트롤이 있는 방에 들어가면 일정량의 통행료를 지불해야만 지나갈 수 있다." -> "트롤이 있는 방에 들어가려면 일정량의 통행료를 지불해야 한다. 이는 맨 처음에 모험가가 1번 방에서 시작하려 할 때에도 마찬가지이다."
  • 번역문에서 "n번방에 트롤이 있는 경우에도 통행료를 지불해야만 미로를 통과할 수 있다." 제거 --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문장입니다.
  • 원문에서 "Each time the adventurer visits a room containing a troll, the troll will demand a toll of a certain number of gold pieces which must be paid before continuing." -> "Each troll will demand a toll of a certain number of gold pieces which must be paid in order to enter the room, even in the very first room that the adventurer starts at."
  • 원문에서 "If the highest numbered room contains a troll, the adventurer must also be able to pay the toll on arrival." 제거 --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문장입니다.

startlink   3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