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50번 - 좌표 정렬하기
문제를 푸는데 이상한 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먼저 아래 코드는 원본 코드입니다. 아래 코드를 이용해서 문제를 풀 때 9%에서 시간 초과가 납니다.
그런데 아래에 8~9번째 줄에 변수의 타입을 Integer로 바꾸고, 30번째 줄을 if(!o1.x.equals(o2.x))로 바꾸니까 문제 해결이 됐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equals 보다 "!=" 혹은 "==" 연산이 equals 보다 더 빠른 거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그리고 만약에 != 연산이 값이 아니라 주소 값을 비교해서 통과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시간 초과가 아니라 틀렸다고 나와야 하지 않나요??
이것 때문에 삽질을 너무 많이 해서 답답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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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ss2323 3년 전
문제를 푸는데 이상한 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먼저 아래 코드는 원본 코드입니다. 아래 코드를 이용해서 문제를 풀 때 9%에서 시간 초과가 납니다.
그런데 아래에 8~9번째 줄에 변수의 타입을 Integer로 바꾸고, 30번째 줄을 if(!o1.x.equals(o2.x))로 바꾸니까 문제 해결이 됐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equals 보다 "!=" 혹은 "==" 연산이 equals 보다 더 빠른 거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그리고 만약에 != 연산이 값이 아니라 주소 값을 비교해서 통과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시간 초과가 아니라 틀렸다고 나와야 하지 않나요??
이것 때문에 삽질을 너무 많이 해서 답답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