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55   3년 전

다음과 같이 지문을 수정해주세요.
* R로만 이루어진 문자열은 ㅋㅋ루ㅋㅋ 문자열이다. 단, 빈 문자열은 ㅋㅋ루ㅋㅋ 문자열이 아니다.
* 주어진 문자열의 부분 수열 중 가장 긴 ㅋㅋ루ㅋㅋ 문자열의 길이를 출력한다. 부분 수열 중 ㅋㅋ루ㅋㅋ인 문자열이 없는 경우, 0을 출력한다.

다음과 같이 확인했습니다.
24642761 AC :빈 문자열은 ㅋㅋ루ㅋㅋ문자열이 아니도록 처리. 부분 수열에 ㅋㅋ루ㅋㅋ 문자열이 없는 경우, 0을 출력
24642768 RTE : 빈 문자열은 ㅋㅋ루ㅋㅋ문자열이 아니도록 처리. 부분 수열에 ㅋㅋ루ㅋㅋ 문자열이 없는 경우 assert(0).
24642546 WA : 빈 문자열은 ㅋㅋ루ㅋㅋ문자열이도록 처리.

대회의 질답에 "Q : 빈 문자열도 R만으로 이루어진 문자열에 포함되나요? A : 빈 문자열은 어떤 문자로도 이루어지지 않은 문자열입니다."가 있는데, vacuous truth에 의해서 어떤 문자로도 이루어지지 않은 문자열은 R만으로 이루어진 문자열입니다.


rasauq1122   3년 전

안녕하세요. ㅋㅋ루ㅋㅋ 문제 출제자입니다.

말씀해주신대로, 

본문의 
1. R로만 이루어진 문자열은 ㅋㅋ루ㅋㅋ 문자열이다.
→ 1. R로만 이루어진 문자열은 ㅋㅋ루ㅋㅋ 문자열이다. 단, 빈 문자열은 ㅋㅋ루ㅋㅋ 문자열이 아니다.

출력의
주어진 문자열의 부분 수열 중 가장 긴 ㅋㅋ루ㅋㅋ 문자열의 길이를 출력한다.
→  주어진 문자열의 부분 수열 중 가장 긴 ㅋㅋ루ㅋㅋ 문자열의 길이를 출력한다. 부분 수열 중 ㅋㅋ루ㅋㅋ인 문자열이 없는 경우, 0을 출력한다.

처럼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rasauq1122   3년 전

그리고 vacuous truth에 대해서는 아예 모르고 있었습니다 ㅠㅠ. 

사전 조사가 미흡하여 잘못된 질답을 하게 된 점에 대해서는 정말 죄송합니다...

startlink   3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