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phon   3년 전

2042번 문제의 마지막(혹은 마지막과 가까운) 테스트케이스에 일반적이지 않은 입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Python 3에서 빠른 입출력으로 흔히 쓰이는 sys.stdin.readline 함수는 input 함수와는 다르게, 끝에 newline character인 '\n'을 포함한 문자열을 리턴합니다.

지금껏 백준과 코드포스, 제 로컬 머신 등 모든 환경에서 sys.stdin.readline은 '\n'을 포함했기에, 빠른 입출력을 위해 제가 써오던 코드는 sys.stdin.readline()[:-1]이었습니다. 이는 가장 끝의 '\n' 문자를 없애기 위함입니다.

2042번 문제의 경우, 채점상황 100% 부근에서 끝이 '\n'으로 끝나지 않는 입력이 들어옵니다. 이에 sys.stdin.readline()[:-1]을 입력으로 사용한 코드는 런타임 에러를 띄우게 됩니다.

'\n'으로 끝나지 않는 입력이 있음을 보이는 assertion error가 발생하는 예시는 채점번호 25290952입니다. (100% 부근)

sys.stdin.readline()[:-1]을 사용해 런타임 에러가 발생하는 예시는 채점번호 25290973입니다. (100% 부근)

입력 데이터의 형식을 확인해 주세요.

startlink   3년 전

안녕하세요.

길고 상세하게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만, 어떤 상황인지 알고 있습니다.

다음부터 이런 요청 있을 때는 줄바꿈이 없다는 말과 채점 번호만 적어주셔도 됩니다.

startlink   3년 전

재채점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