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재소스에서 4번줄의 r과 5번줄의 b를 바꾸기만해도 정답통과는됩니다.
2. 시퀀스라고 언급하신 부분은 문제를 푸는데 적합합니다.
3. 14번 줄에 따라 b는 학생의 수를 저장하는 변수로 생각되는데 "학생의 수" 는 정수입니다.
둘째 줄부터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학생의 수 N(1 ≤ N ≤ 1000, N은 정수)이 첫 수로 주어지고
그리고 20번째 줄에 따라 r은 점수의 평균을 저장하는 변수로 생각됩니다. (총점/인원수)
둘의 자료형을 반대로 작성하셔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4. 위의 1. 및 3. 을 피드백하셨다는 기준에서 20번 줄이 문제가됩니다.
p/b 의 결과를 r에 저장하지만 p/b 의 p와 b 둘다 int형이므로 int형끼리의 나눗셈 연산이므로 나머지 부분이 날아갑니다.
이미 나머지가 날아간 평균을 r에 저장해 소수 자료형에 저장해도 나머지는 .000 인 상태입니다.
즉 부정확한 결과가 날 수 있는 부분이고 이를 방지하기위해 p 혹은 b를 부동 소수 자료형으로 설정하거나, 캐스팅을 통해 소수점이 날아가는 연산이 되는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 보통의 경우 위와같은 사항을 틀렸습니다로 판정하기위한 테스트케이스가 있으나 위 문제에선 해당 테스트 케이스가 없는 듯 합니다.
kgh12389 3년 전
열심히 짠다고 짠건데 도저히 저기서 어떻게 더 나아가야 될지 몰라서 고수님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일단 시퀸스는
1. 케이스 수를 입력 받는다.
2. 총 점수(p),평균을 넘는 학생 수(t),평균을 넘는 학생의 백분위 (q)초기화
3. 학생의 수 입력 및 각 학생의 점수 입력
4. 점수의 평균을 구함
5. 점수의 평균을 넘어가는 학생을 구함
6.퍼센트를 구함( 이 부분이 가장 불확실한 부분입니다)
이 시퀀스나 저의 코드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집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