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iyoujun   3년 전


문제 설명 ->

윤정이는 뭐든지 아름다운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윤정이는 사물을 볼 때 자신이 정한 방법으로 아름다운 정도를 평가한다. 윤정이는 수를 볼 때도 이런 아름다운 수의 정도를 따지는데, 윤정이에게 있어서 아름다운 수의 정도는 그 수를 이루고 있는 10진수의 중복되지 않은 숫자의 개수를 의한다. 예를 들어 122이라는 수는 1과 2 라는 2개의 숫자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아름다운 정도가 2가 된다. 윤정이의 방법으로 여러 수들의 아름다운 정도를 알아보자.

=============================================================


문제에서는 10진수의 중복되지 않은 숫자의 개수라고 말을 하지만

'예를 들어'라는 부가 설명에 "122"는 1개의 "1"과 중복된 2개의 "2"로 되어 있지만

출력을 "2"라고 나타내고 있습니다.


설명 기준에서는 예시(입출력)가 잘못 된것 같고

입출력 기준에서는 설명이 잘못 된거 같습니다.


입출력 기준으로 "아름다운 수의 정도는 그 수를 이루고 있는 10진수의 중복되지 않은 숫자의 개수"가 아니라

"아름다운 수의 정도는 그 수를 이루고 있는 10진수의 숫자의 개수"가 맞는 표현인거 같습니다.


채점번호 

26383411

djm03178   3년 전

중복된 2개의 "2"라는 말의 의미는, 2는 "2"개가 있지만 중복되었기 때문에 1개로 센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히려 "아름다운 수의 정도는 그 수를 이루고 있는 10진수의 숫자의 개수"라고 하면 그냥 전체 자릿수를 출력하라는 말과 같아지기 때문에 문제의 의미가 바뀌게 됩니다.

jh05013   3년 전

"중복되지 않은 숫자"를 "서로 다른 숫자"로 수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startlink   2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